-
-
기적의 초등수학 2학년 1학기 - 개념 잡는 참 수학, 2012년용
나온교육연구소 지음 / 길벗스쿨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2010년말경에 길벗스쿨에서 수학 문제집이 발간되는데 미리 샘플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기에 응모했다가 인연을 맺게 된 '기적의 초등수학'. 딸아이가 워낙 수개념이 부족한데다 수학 문제 푸는 요령도 없고 수학을 싫어하기까지 해서 어떻게 하나 고민하던 차라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신청해본 거였다.
샘풀북을 풀어보니 다음 학년 과정을 받아든 것이라 문제 푸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이 책에서 강조하듯 수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 이해에 초점을 두고서 문제를 차근히 풀다보면 완벽한 이해에 도달하게끔 짜여진 것이라 무턱대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막무가내로 나열해 놓은 기존의 문제집과는 전혀 다른 책이어서 맘에 들었다.
물론 수학의 개념은 교과서에서도 나오는 것이긴 하지만 세밀하고 꼼꼼한 설명이나 과정 없이 다음 단계로 좀 빨리 넘어간다는 생각에 기초가 약하다는 느낌이 강해 수학 실력을 쌓기엔 교과서만으론 부족하다 싶었다. 그 부족한 부분을 메우기에 이 책이 바로 딱이었다. 그래서 2학년 1학기는 1학년 겨울 방학에, 2학기는 여름 방학 때 미리 이 책으로 개념을 잡아주고 본 학기 때는 교과서와 익힘책 및 다른 문제집의 문제들로 보충을 해 주는 식으로 지난 한 해를 보냈더니 아이도 나름 수학에 자신이 붙었고, 무엇보다도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이 붙은 것이 가장 큰 수확이다.
우리집에선 다음 학기 예습용으로 활용하고 있지만 학기 중에 교과서 진도와 함께 병행해도 수학의 기초 실력을 쌓고 나아가 개념을 활용하여 응용하는 문제를 풀 수 있는 데까지 이르는 데에도 전혀 무리가 없는 수학 학습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