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공시법령 -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ㅣ기출지문 빈칸노트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홍승환.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해커스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 2차 부동산공시법령)

부동산공시법령은 공부하기전까지는 공시법령 내용이 이렇게 까다로운지 알기 어려웠을 것이다. 전략적판단이 필요한 과목이라고 생각한다.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이 3개월여 앞으로 다가왔다.

범위가 상당히 많고, 매년 시험 난이도가 높아지는 추세라 시험이 다가올 수록 집중력있고 밀도 높은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밀도 높은 공부를 하기에 문제 풀이만한 것이 없는 것 같다. 이런 저런 시험에 능숙한 사람들은 이정도 범위의 중개사 시험은 3개월 앞둔 현시점에 문제풀이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체감적으로 알고 있을 것이다.

공시법령은 전략적 과목이다.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통해 시험공부배분시간을 아껴야 한다.

그럼 점에서 해커스 출제예상문제집은 적절한 시기에 효율적인 구성과 적정한 분량을 제시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한국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효율적인 마인드를 탑재하고 있는 것 같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제1편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2편 부동산등기법

부동산공시법령은 공부를 적게 하기엔 부담되고, 그렇다고 시간을 너무 뺏기기에도 애매한 과목이다. 전략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선점하여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효율적으로, 전략적으로 공부할 필요가 있다.

공시법령은 총 3편으로 구성되며, 인강 또는 기본서, 요약집등을 통해 기초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8시간에서 10시간정도에 최초 1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중요한 부분만 선정해서 한다면, 6시간에서 8시간에도 1회독이 가능하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부록으로 기출 지문 빈칸노트가 있다는 것이다(암기에 유용하다)

그리고, 각편마다 문제를 들어가기 전에 짧게 정리하는 서머리 페이지도 좋았다.

문제는 기출과, 고득점, 신유형, 중요등으로 태그가 붙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하나의 포인트가 되어 주고 흥미와 집중력을 높여서 암기에 어느정도 도움을 주는 부분이었다고 생각한다.

덧붙임.

1. 각 항목별 출제 비중과 최근 출제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다. 시간이 없는 수험자는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2. 책을 답지, 기출빈칸노트로 구분하고, 문제도 기출, 예상, 유형별로 구분한 것도 공부의 효율성 및 집중도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