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표 꼭 찍어야 돼요? - 국어 잘하는 문장 부호 활용법 슬기사전 8
김민영 지음, 지은 그림, 이수연 감수 / 사계절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전 학년을 위한 실용학습 시리즈 슬기 사전 시리즈에서 신간이 나왔다. 

슬기 사전 시리즈 중에 4 권 정도 읽었고 책이 다 좋아서 이 신간도 기대했고, 또 오랜 인스타 친구인 민영님이 쓴 책이라 더욱 궁금했다. 


<마침표 꼭 찍어야 돼요?>는 문장 부호를 알아보고 언제 쓰는지, 그림과 예문을 활용해 설명한다. 

초등학교 4학년인 아이는 보자마자 궁금해하더니 바로 쭉 읽었다. 가장 재밌었던 건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기호 이모티콘에 대한 챕터라고 했다. 요즘 온라인을 떼어놓고 생활할 수 없으니, 이런 내용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아이는 아직 카톡도 안해서 잘 모르지만 이모티콘으로 기분을 표현할 수 있는 게 재밌다고 했다. 


내가 어렸을 때는 전교생이 다 참여하는 글짓기 대회가 많았고, 원고지에 숙제를 쓰는 경우도 많아서 원고지 사용법과 문장 부호 사용법을 익혔는데, 요즘 아이들은 본인이 원하지 않으면 대회를 참여하지 않고 또 숙제도 많지 않아서 문장 부호를 배워도 활용하는 경우가 적다. 모든 사람들이 이렇게 사용하기로 약속했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려면 이런 문장부호법을 익히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이니 궁금할 때마다 들춰본다면 충분히 문장부호법을 익힐 수 있을 거다. 


온라인에서 책을 구입하면 문장 부호 카드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책의 내용을 토대로 아이와 물어보고 답하며 익힐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길 바란다. 다음엔 카드도 좋지만 잃어버릴 수 있으니 책의 별책 부록이나 같이 보관할 수 있는 노트나 책자 형식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