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를 위한 문장력 수업 사춘기 수업 시리즈
오승현 지음 / 생각학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제대로 읽고 쓰는 건 중요한 능력이다. 공부뿐만 아니라 일하면서 사람을 만나면서도 문서를 읽거나 쓸 일이 많다. 태어나자마자 스마트폰과 여러 매체와 함께 살아가는 아이들은 글보다는 영상이 익숙한 세대다. 그래서 요즘 더욱 글쓰기를 강조하고 관련 책도 많이 나온다. 


<사춘기를 위한 문장력 수업>은 생각학교 출판사에서 나오는 사춘기 수업 시리즈 중 하나다. 국문학을 전공하고 논술을 가르치고 독서평설 집필 위원인 오승현 저자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쓴 글쓰기 책이다. 독자 설정과 맞춤법, 표현력 퇴고까지, 글쓰기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았다. 


성인 대상 글쓰기 책도 많지만 자신이 글을 안 써보고 두려운 초보라면 난 청소년 대상 책을 권한다. 성인 책은 종종 있는 척 하지만 실속이 없는 경우도 많다. 청소년 책은 우선 대상이 청소년이라 보다 읽기 쉽고 간결하고 분명하게 설명해서 훨씬 이해하기 쉽다. 이 책도 그렇다. 나도 알고 있지만 종종 잊어버리는 것들, 문장 호응 도 예문을 들어서 설명하고 각 챕터마다 예문을 직접 고쳐볼 수 있다. 


이런 책은 한 권 정도 구비하고 과제나 글쓰기 할 때 참고하며 보기 딱 좋다. 아이와 방학 때 메모 글쓰기로 세 줄이라도 쓰고 이걸 점점 늘려가려고 한다. 사춘기 다른 수업 시리즈도 궁금해서 찾아보려고 한다. 앞으로 나올 진로 수업 책이 궁금하다. 아이와 같이 보며 진로 탐색도 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내 생각을 제대로 쓰고 싶고 정확한 문장을 쓰고 싶은 청소년을 비롯한 성인에게 이 책을 모두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