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해력 교과서 : 초등 국어 2학년 ㅣ 문해력 교과서 국어
이도영 외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창비에서 초등 전학년이 볼 수 있는 <문해력 교과서>가 새로 나왔다. 말 그대로 문해력을 기를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아이가 2학년이라 2학년 책을 신청해서 받았다.
교과서 라는 말이 딱딱하게 들릴 수 있지만 책은 그림도 색감이 다양하고 글씨도 큼직해서 좋았다. 읽을거리도 길게 나오지 않는다. 한 장 분량 물어보는 질문도 많지 않다.
아이와 자기 전 읽기 딱 좋고, 난 아이 자기 전에 소리내서 읽는 걸 10분 정도 하는데 그때 활용하기 좋았다. 서두에도 나오지만 처음부터 읽어야 하는 책도 아니고 마음에 드는 곳 어디부터 펼쳐 읽어도 상관없다. 어휘 설명도 나오고 마지막에 인용된 글의 출처도 나와있어 읽어보고 관심있으면 책을 찾아 읽어보기 좋은 구성이다.
아이에게 교과서에 나온 책을 꼭 권유하진 않고 마음껏 읽을 수 있게 하는데 어떤 책이 좋을지 고민한다면 책에 재미를 느끼게 하고 싶은 양육자라면 활용하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교과도 출시되면 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문해력 말이 어려워 보이지만 결국 잘 이해하는 거고 좋은 글을 많이 읽는다면 생각도 깊어지고 이해의 폭도 넓어질 거다. 꼭 다 읽지 않아도 이 책에서 마음에 드는 글을 한 편 발견한다면 그게 독서의 시작, 문해력을 기르는 방법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