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소비 권력의 취향과 열광을 읽다
최명화.김보라 지음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여러 기업 임원을 지낸 25년차 마케터 최명화 저자와 한국경제신문 김보라 기자가  책이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인 일명 NZ세대의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마케터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정리한저서다


첫번째 챕터에서 최근 빙그레 사례까지 다루면서 지금 팔리는 것들이 어떤 전략을 갖고 있는지 세세하게 분석한다


그리고 2 ‘새로운 소비 권력이 온다에서는 MZ세대의 특성을 분석한다

3장은 10가지 도구와 4장에서는 어떤 결정적 차이가 있는지 설명한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브랜딩 레시피가 정리되어 있다


레시피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내용은 ‘개념 탑재한 브랜드만 살아남는다였다

MZ세대는 기성세대가 둔감하던 문제에 목소리내고 직접 행동하기 때문에 브랜드도 책임을 가져야 한다는점이다


코로나19 환경 문제도 심각하지만이렇게 새로운 목소리를 내는 세대가 있고브랜드 마케터기업이 발맞춰 나갈  있다면 조금은 나은 세상을 만들  있을거라 생각한다


Attachment.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