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소비 권력의 취향과 열광을 읽다
최명화.김보라 지음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은 여러 기업 임원을 지낸 25년차 마케터 최명화 저자와 한국경제신문 김보라 기자가 쓴 책이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인 일명 NZ세대의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마케터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정리한저서다.
첫번째 챕터에서 최근 빙그레 사례까지 다루면서 지금 팔리는 것들이 어떤 전략을 갖고 있는지 세세하게 분석한다.
그리고 2장 ‘새로운 소비 권력이 온다’에서는 MZ세대의 특성을 분석한다.
3장은 10가지 도구와 4장에서는 어떤 결정적 차이가 있는지 설명한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브랜딩 레시피가 정리되어 있다.
레시피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내용은 ‘개념 탑재한 브랜드만 살아남는다’였다.
MZ세대는 기성세대가 둔감하던 문제에 목소리내고 직접 행동하기 때문에 브랜드도 책임을 가져야 한다는점이다.
코로나19와 환경 문제도 심각하지만, 이렇게 새로운 목소리를 내는 세대가 있고, 브랜드 마케터, 기업이 발맞춰 나갈 수 있다면 조금은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