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향하는 나의 인생
좌진수 지음 / 하움출판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쓴 글

"우상향하는 나의 인생" 이 책은 우상향이라는 단어와 인생이라는 단어가 모여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우상향은 흔히 주식시장에서 차트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일 때 쓰는 표현입니다. 그리고 인생도 마치 주식시장 코스피지수처럼 급락하고 급등하는 등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이 바로 인생이죠. 이렇게 주식과 인생을 하나의 이야기로 엮은 좌진수 작가의 자서전이자 주식투자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습니다. 작가는 청소년 시기에 역도선수의 꿈을 가지고 전문 운동선수의 길을 택했으나, 많은 노력끝에 결국 재능을 꽃피우지 못하고 좌절합니다. 그 과정속에서 학교에서의 집단따돌림과 선배의 위로 등으로 더욱 성장하죠. 이후 군대생활과 노가다 현장, 청소현장에서의 경험은 그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좌진수 작가님은 역도선수로 성장하려다가 재능을 피우지 못한채 꿈을 포기했고, 군인이라는 길을 지나 운동의 경험을 살려 트레이너의 길을 걸었습니다. 트레이너가 일반 사무 직장인과 상당히 다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책에서 본 그의 생활은 직장인과 크게 다르지 않는 경쟁, 고민, 갈등은 똑같습니다. 트레이너에서의 빠른 실적향상과 또 다른 급격한 급락은 그를 새로운 꿈으로 들어서게 하는 경험이 됩니다. 작가님은 트레이너를 하면서도 장기 주식투자자로서의 삶을 시작했고 장기 투자자로서 길게 보면 우상향하는 투자성공, 인생성공을 그리며 살고 있습니다. 그는 단기적인 실적과 급등, 급락에 치우치지 않고 장기투자자라는 목표를 꾸준히 유지한채 살겠다고 합니다. 물론 투자를 하면서 우러 전쟁 등 악재를 통해 좌절하기도 했지만 적립식 매수를 통해 꾸준히 우상향의 길을 찾았습니다.

이 책에서 좌진수 작가님은 서두에서 자신의 성장기를 설명하면서 왜 안정적이며 우상향을 바라는 장기투자자의 길을 걷게 됐는지 설명합니다. 그리고 중후반에서는 책의 많은 지면을 할애하여 현재 2025년 즈음에 우리 투자자들이 신경써야 할 다양한 포인트를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제롬파월 의장이 싸우는 동안 움직이는 미국 금리전쟁 이야기, 암호화폐와 장기 투자철학관의 연관관계, 현금이 꼭 필요한지 현금의 한계와 돌파구, 피터린치의 교훈을 통해 배우는 꼭 타이밍 매매가 필요한가 하는 의미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에서는 좌진수 작가 자신의 이야기와 삶의 라이프루틴을 통해 우상향하는 투자관 및 인생관을 소개하면서 어떤 마인드셋을 가져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으로 끝나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