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와 봉봉과 수수께끼 요리사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7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동화책 시리즈 중에서, 꼬마유령 아치 시리즈가 있습니다. 종달새 레스토랑의 요리사이면서 먹보 꼬마 유령인 "아치"가 주인공인 동화책 시리즈인데, 아기자기한 그림체와 보들보들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매력적인 어린이책입니다. 종달새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사건 사고가 발생하면서 아치와 고양이 봉봉이 함께 해결하는 이야기가 보통의 스토리라인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 정도 되는 아이들이 보면 재미있게 읽을만한 동화책이죠. 아치는 종달새 레스토랑의 요리사이고 함께 지내는 친구인 고양이 봉봉은 길고양이이고 동네를 돌아다니면서 이곳 저곳에서 다양한 것들을 주워옵니다. 봉봉은 길고양이답게 요리사를 위해 이런 저런 것들을 주워오고 재미있는 이야기거리를 만들어주는 이야기꾼이죠. 이 번 일곱번째 시리즈인 "수수께끼 요리사"에서도 길고양이 봉봉이 사건을 만들어냅니다.

봉봉이 동네를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하얀 옷을 입은 할머니를 발견하는데, 할머니는 맛있고 새콤달콤한 방울토마토를 키우고 있습니다. 은근히 먹보인 봉봉은 방울토마토를 하나만 달라고 떼쓰다가 하나만 먹게 되는데 너무 너무 맛있어서 놀랍니다. 전부 다 먹고 싶어서 다 달라고 하지만 할머니는 절대 안 된다면서 그냥 가라고 합니다. 그 날 저녁 깜깜해졌을 때 봉봉은 아치와 함께 할마니 밭에 갔는데 방울토마토를 먹어본 아치도 너무 맛있다고 하죠. 그런데 할머니는 절대로 안된다면서 저기 멀리 있는 성에 있는 수수께끼의 요리사가 퀴즈를 내고 못 맞추면 해를 입는다고 합니다. 아치는 할머니를 대신해서 옷을 입고 변장하고는 수수께끼 요리사의 퀴즈를 대신 풀어주려고 하면서 이야기가 더 흥미진진해집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좋아할만한 재미있는 동화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