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성, 끝까지 너를 이겨라 - ‘모티베이터’ 조서환이 말하는 인생 승부법
조서환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화장품 시장에서 클렌징 제품의 차지하는 비중이 딱 정해져있고 특정 상품들이 상당히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클렌징이라는 개념이 없었다는 것을 기억하실까요? "화장은 하는 것 보다 지우는게 중요합니다"라는 마케팅으로 클렌징이라는 시장을 새롭게 만들어내면서 시장의 리더가 되고 블루오션이 아닌 새로운 시장을 생성한 사람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사례를 들자면, 과거에는 겨울에만 쓰던 울샴푸를 지금은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 되었습니다. 바로 이 변화를 만들어 낸 것은 "우리 가족의 소중한 옷에만 쓰세요"라는 울샴푸의 가치를 더 향상시킨 브랜드마케팅의 신화 덕분이었습니다. 이 두 가지를 만들어낸 신화의 장본인은 바로 '모티베이터'로 불리는 조서환 대표입니다. 지금은 현직에서 물러나서 마케팅 사관학교를 운영하면서 대학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조서환님은 브랜드 마케팅의 신화와 같은 경험을 기반으로 이 책에서 "근성"과 노력, 끈기에 대해 강조합니다. 아마도 연말 연시, 가장 힘들고 지치는데다가 겨울이라서 춥고 외로울 수 있는 직장인들에게 용기가 될 수 있는 자기개발 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관주의자들은 아무리 주어진 기회가 있더라도 자꾸 어려움만 찾으려 하지만, 낙관주의자들은 어려움 상황에서도 기회를 찾으려고 합니다. 조서환님의 글을 보면 요즘 IMF보다 더 어렵다고 하는 경제위기와 글로벌 외환위기때 보다 더 힘들다는 경기침체 속에서 좌절하거나 포기하고 싶은 이들에게 희망을 줍니다. "포기"는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유일한 말이기 때문에 다른 말로 한다면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하고 있다면 성공으로 가는 중이라는 뜻이 됩니다. 조서환님도 흙수저 8남매 집안에서 태어나서 주어진 것 하나 없이 한 계단씩 올라가서 최고의 자리인 CEO의 자리까지 앉게 된 입지전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아무리 힘든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보여줬고 잠시 주춤할지라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 위로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결국 "나를 이겨내는 사람",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승리하는 사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