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아기 수달 - 버터, 솔티, 메이, 오뜨와 함께하는 행복 찾기 여행
신재현 지음, 이웃집 수달 사진 / 처음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에 아이들과 오랜만에 에버랜드에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하도 오랜만에 가니까 아이들이 너무 너무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동물들 구경하는 재미가 너무 좋았다면서, 사자, 호랑이, 수달, 토끼, 코끼리, 미어캣, 곰 등등 너무 많은 동물들에 행복했다고 하네요. 그 중에서도 수달을 아이들이 참 좋아했는데 사육사님과 함께 하는 토크시간에 참여해서 더 기억이 남나봅니다. 그래서 그 이후에 집에 와서 유튜브에서 수달 동물친구들이 나오는 채널을 찾아봤더니 "이웃집 수달"이라는 채널을 찾았는데 예쁘고 귀여운 수달들이 나와서 애들이 참 좋아했더랍니다. 스치듯 봐도 귀여운 수달인데 자세히 보면 더 예쁜 수달들, 버터, 솔티, 메이, 오뜨와 함께 하는 행복하고 귀여운 수달 이야기를 이 책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35만 유튜버 "이웃집 수달"과 신춘문예 동화 신재현 작가님이 콜라보하신 "행복한 아기 수달"을 통해서 예쁘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수달 친구들을 만나보세요.

꼬물꼬물 귀엽고 앙증맞은 아기 수달 버터, 솔티, 메이, 오뜨는 매일 매일 모든 것이 즐겁고 행복해요. 엄마랑 같이 잠들 때도 좋고, 맛있는 오징어랑 연어를 먹을 때에도 좋고, 아빠랑 수영하고 공놀이 할 때도 좋고 다 좋아요. 그런데 귀여운 아기 수달 버터, 솔티, 메이, 오뜨처럼 어린이 여러분들은 어떨 때 가장 행복한가요? 행복이란 무엇일까?라고 아기 수달들이 물어보면서 수달들은 사소하고 작은 것에서 행복을 찾는 것을 보면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나도 지금이 제일 행복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수달들도 엄마 아빠가 있고 매일 놀고 밥 먹는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나도 그렇게 매일 놀고 밥 먹고 있으니 나도 너무 행복한 나야! 라고 생각할 수 있게 됩니다. 보기만 해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것은 아기 수달뿐이 아니라 이 책을 읽고 있는 아이들이거든요. 엄마와 아빠의 눈에는 아기수달보다 더 사랑스럽고 보기만 해도 행복한 우리 아들과 딸들, 이 책을 보면서 "너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너와 함께 하는 모든 것이 행복이야"라고 말해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