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인생의 힘을 키운 5가지 원칙
정동식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년 대한민국 최상위 축구리그인 K리그의 올해의 (주심)심판왕을 수상한 정동식 심판은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재석을 울린 남자"라는 별명이 있는데, 유퀴즈에 출연하여 자신의 인생이야기를 말하면서 유재석씨를 눈물짓세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정동식 심판은 게다가 K리그 심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미화원으로도 일하는 대단한 분이십니다. 현재는 유퀴즈에서 자신의 인생역정과 성공담을 이야기한 후에 교육부, 한국토지공사, 신한라이프 등에서 강의까지 하는 인생2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책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는 정동식 심판의 인생역전, 인생고난, 노력인생 이야기를 모두 담은 자서전이자 자기계발도서입니다. 한 방향으로 열심히 노력하면 안 되는 것이 없다는 것을 스스로 실천하고 보여준 정동식님의 이야기입니다.

정동식님, 정동식심판은 "유재석을 울린 남자" 이외에 "착하고 부지런한 아빠"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가족을 꾸리고 집의 가장으로서 아이들을 키우기 위해 하루에 투잡도 쓰리잡도 아닌 세븐잡을 뛰면서 생계를 이어갔습니다. 새벽에는 우유와 신문배달을, 출근하면서는 체력을 위해 운동을 하고, 스포츠용품 판매와 카드영업을 본업으로 하면서, 저녁에는 대리운전과 퀵서비스, 택배배달을 하는 하루에 일곱명의 삶을 살았습니다. 하루에 불과 몇 시간도 못 자는 삶이었지만 그에게는 하나의 꿈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축구선수를 꿈꿨지만 실력이 되지 않아 이루지 못했고, 그 꿈을 K리그 심판으로 이루고 싶었던 것이었죠. 그 하나의 꿈을 향해 오롯이 노력하고 자신을 믿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오로지 축구!"라는 방향으로 달려온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