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 - 당장 매출 확 오르는 상품판매 솔루션
박비주.서환희.육은혜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파고 이후로 수 많은 인공지능 기술로 인해 사람들이 놀라고 있었는데, 최근 Chat-GPT라는 엄청난 기술이 크게 주목받으면서 끝이 없는 기술적 발전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인 변화속에서 기술의 발전이 인간의 영역을 침범하고 인간만이 할 수 있었다고 여겼던 업무를 뺏길거라는 우려가 있죠. 하지만 이러한 우려 속에서도 아마도 절대적으로 인공지능이 못할 것이라고 여겨지는 영역이 있습니다. 바로 "영업, 세일즈"라는 영역이 바로 사람만이 제대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사람과 사람이 만나 사람이 사람을 설득하고 마음을 전하고 결국 판매로 이어지는 세일즈야말로 비즈니스의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 이 책은 소자본 창업, 무자본 창업, 세일즈 컨설팅, 스피치, 라이브커머스 분야의 전문가 세 명이 공저로 쓴 세일즈 자기개발 서적입니다. 시중에는 수 많은 세일즈 마케팅 서적이 나와있지만 이 책의 차별성은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무자본, 소자본" 창업에 최적화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으며, 두 번째는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마케팅"을 중심으로 실제적인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좋은 점은 최근 경제둔화와 물가상승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지갑이 얇아졌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를 적게 가져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주를 판다는 멘트로 시작하는 세일즈 시스템은 허공에 메아리치는 서술이 아니라 구체적인 가이드와 전략, 기법들로 제시됩니다. 세일즈를 위한 상세한 체크리스트는 판매를 하기 전와 후로 나뉘어 설명됩니다. 소상공인이나 오픈마켓 샵을 운영하는 분이라면 판매력을 올리기 위한 체크리스트는 반드시 참고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공저자중에 스피치 전문가들이 포진한 덕분인지 챕터4에서는 말하기 기술, 스피치 기법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줍니다. 여기서 말하기라는 것은 오프라인에서 대면으로 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라이브방송, 광고, 캐치프라이즈, 문구 등 모든 것을 아우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상품문구를 결정하는 세세한 마케팅 기법,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휴리스틱 기반의 심리적인 수단까지 꽤 많은 내용을 아우르고 있으므로 세일즈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