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1 ㅣ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1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2년 5월
평점 :


정브르는 다양한 컨텐츠로 재활용되서 TV, 방송, 유튜브, 만화책 등으로 나오고 있는데 최근에 생물학습 만화가 신간으로 출간됐네요. 정브르가 직접 주인공으로 출연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이야기를 재미있게 다루고 있는 어린이만화책이에요. 제목은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이고 이제 1권이 나왔는데 아이가 보더니 빨리 2권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1권이 끝날 때 장수말벌에 의해 공격받으면서 아주 중요한 시점에 끝나거든요. 마치 드라마에서 마지막 장면이 멈추는 그런 드라마틱 한 장면과 비슷하다랄까요? 아이가 벌써 2권을 찾고 있는데 나오는데로 준비해서 읽게 해줘야 겠어요.
세상의 모든 생물을 사랑하는 자칭 타칭 "생물인" 주인공 정브르와 정브르의 가장 친한 반려동물이면서 곤충하모니의 마스코트인 "고나"가 주인공이에요. 정브르는 평소처럼 곤충하모니에서 아이들 밥을 먹이고 돌봐주러 가는데 타란튤라인 블루가 움직이지 않아서 걱정이 되네요. 블루는 며칠 전에 피딩했던 식용 귀뚜라미도 먹지 않고 거의 움직이지도 않는걸 보니 정브르는 걱정만 많아지죠. 정브르는 차라리 곤충들과 말이 통하면 좋겠다고 속으로 생각하는데 그 착한 마음이 기적을 불러요.
곤충하모니에서 가장 멋있는 테일, 아르마딜로 갑옷 도마뱀인 테일은 고대 드래곤의 후손이었고 그의 힘이 기적아닌 기적을 불러서 정브르를 곤충처럼 작게 만들어줘요. 작아진 정브르는 답답함이 사라질 정도로 곤충들뿐만 아니라 고나와도 말을 할 수 있게 됐어요. 블루는 알고 보니까 짝짓기 때문에 걱정이 있었던 것이고 고나와 정브르는 블루를 도와주게 되죠. 그 와중에 블루와 만나게 될 암컷 타란튤라 코발트가 잡아먹지 않게 해주려고 온갖 고생을 해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장수말벌도 등장해서 난리가 나도 도망가고 싸우면서 더 흥미진진해지죠. 아이가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내용이에요.
정브르가 주인공이 되어 재미있게 여행하는 내용 자체도 재미있지만 어린이 만화책 중에서 이렇게 유익한 내용을 담은 책도 없네요. 중간 중간에 실제 곤충과 생물들의 사진을 수록해서 곤충도감이나 백과사전처럼 지식을 담아두었어요. 만화책의 내용과 연결되는 실제 생물들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구성이 아주 좋네요. 게다가 "브르 연구소" 코너에서는 한국의 독거미, 타란튤라 집 만들기, 숨은 생물찾기, 그림자 퀴즈, 다른 그림 찾기와 같이 재미있게 놀면서 학습할 수 있는 내용도 많이 담겨 있네요. 최근에 본 어린이 학습 만화책 중에서는 단연코 가장 재미있고 유익하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쓴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