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 정거장 구출 대작전 ㅣ 소원어린이책 16
박선화 지음, 이경국 그림 / 소원나무 / 2022년 5월
평점 :


<우주정거장 구출대작전>은 기존 두 권의 "외계인편의점" 시리즈에서 이어지는 세번쨰 창작소설이다. 첫 편에서는 외계인 "알파", "라우렐"이 지구에 불시착하는데 생체변환기를 이용해서 지구에서도 적응하면서 지내게 된다. 그리고 알파, 라우렐은 지구인이자 주인공인 "혜성"을 만나게 되고 지구의 물건을 우주에 판매하는 외계행성 편의점에서 친구가 된다. 그러다가 혜성, 알파, 라우렐은 우주에서 악당괴물인 헬크랩 무찌르게 된다. 2편에서는 내용이 더 화려해지면서 할머니 박맹금여사도 함께 우주로 가서 초초파리를 만나고 헐크랩(헐크처럼 강한 헬크랩)도 만나는 등 우여곡절 모험끝에 악당을 무찌르고 지구로 돌아온다. 그리고 이제 세번째 모험에서는 새롬이와 애완견 펑키까지 합세해서 더 큰 모험을 떠나게 된다.
외계인 알파, 라우렐과 함께 우주를 여행하는 혜성이는 우주선에서 예상하지 못한 애완견 펑키가 있는 걸 알게된다. 그리고 펑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새롬이까지. 이렇게 우주선에 타게 된 우주모험 멤버는 외계인 알파, 라우렐, 지구인 혜성, 박맹금여사, 새롬이과 강아지 펑키까지 함께 하게 된다. 이들이 향하고 있는 곳은 알파와 라우렐이 지구에서 편의점을 만들고 지구의 물건을 외계인들에게 판매했던 것이 관련이 있다. 시험 행성중에서 뽑히게 된 지구에 대해 궁금해하는 외계인들이 많아서 지구의 물건을 가지고 외계인 물건 교류 행사에 참여하게 된 것이다. 그렇게 해서 블랙홀 옆에 있는 거대한 우주정거장 B76902에 도착하는 일행들은 거기서 예상치못한 모험을 하게 된다.
블랙홀 옆에 위치해서 오고 가는 외계인들 (이곳에서는 혜성이와 새롬이도 외계인이다)간에 물건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B76902에 방문한다. 그리고 다양하고 색다른 외계인과 행성의 모습을 구경하는데, 지구의 물건이 의외의 방법으로 사용되는 모습도 보게 된다. 밀가루나 탄산음료, 막대사탕 등이 외계인들에게는 어떻게 사용되고 이름도 달라지는지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러던 와중에 다시 등장한 다크여왕, 다크여왕은 외계인들이 모두 몰려있는 행사장에서 모두의 뇌를 노리는데 다행히 다크여왕의 동생 헬크랩이 바보같이 망치게 된다. 그 이후에 또 등장하는 초초파리행성은 상황을 더 엉망진창으로 만드는데, 여기서 혜성이와 알파, 라우렐은 어떻게 모험을 이겨내게 될까? 아이들이 보기에 너무 재미있는 초등학생 어린이 만화책으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쓴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