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인스타그램 - 1000팔로워부터 돈 버는 인스타그램
조은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을 조금이라도 운영해봤던 사람들 중에서 수익을 목표로 운영을 하는 분이라면 100% 공감하는게 있습니다. 팔로워를 늘리는게 힘들다. 팔로워를 어디까지 늘려야만 협찬을 받을 수 있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일까? 겨우 팔로워 1K 정도인데도 광고를 붙이는 어떤 사람들은 도대체 비결이 무엇일까? 하는 궁금점들 말입니다. <시크릿 인스타그램>의 저자인 조은님은 팔로워 1,000명으로도 수익화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 실었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면서 팔로워 0명에서 1년만에 1만명으로 늘리면서 찐팬을 관리하고 수익화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컨설팅을 하면서 쌓은 노하우도 모두 담겨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일단 개설부터 해봤는데 1도 모르겠다는 분은 이 책의 파트1부터 따라해보면 좋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자신의 계정의 유형을 결정하고 프로필 사진을 매력적으로 만들며, 피드의 성격과 계정의 컨셉을 결정하는 것부터 고려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 스스로 제로에서부터 만들어가기 힘들다면 "벤치마킹"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벤치마킹 계정을 사용하는 것은 의외로 모르는 분이 많아서 참고할만 합니다. 그리고 팔로워 1,000명부터 수익화에 성공하려면 진정한 찐팬을 관리해야 합니다. 단 한 명의 팬/팔로워도 놓치지 않는 세심함과 노력이 수익화로 가는 길이라는 정석, 그게 맞는 것 같습니다. 책에서 표현하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1K 내외의 계정이며 충분히 수익화 가능하다는 것이 이 책의 내용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스러운 감성(갬성)이 필요하고 사진부터 글, 줄바꿈, 이모티콘 등 신경쓸 것이 많습니다. 만약 인스타그램 운영하기 위해서 비싼 DSLR 부터 구매하려고 한다면 그렇게 하지 말고 책에서 알려주는 요령만 따라하세요. 그리고 콘텐츠 제작할 때 도움이 되는 여러 사이트와 도구들도 활용해서 자신의 스킬을 올려보면 좋겠습니다. 특히 사진의 구도, 포커스, 피사물과의 거리를 균일하게 유지하면서 그리드를 구성할 때 주목받고 깔끔해 보인다는 것은 바로 실천해봐야겠습니다. 릴스, 라이브방송, 손품팔기, 인사이트분석하기, 해시태그 사용법, 홈탭, 인증배지 등 인스타그램의 세세한 기능과 파워 올리기 등을 위한 설명이 가득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쓴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