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룡 대발이 전래놀이 : 모두 함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ㅣ 공룡 대발이
반디단비 지음 / 봄이아트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모두 함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쓴 반디단비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 세대 아이들에게 노는 것을 알려주고 싶은 듯 합니다. 두 아이의 부모인 저도 같은 마음으로 동감하는데, 우리 모두 함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하면서 놀고 웃고 떠들고 넘어지면서 즐거워지고 싶습니다. 때때로 놀다가 싸우기도 하고 다시 화해하면서 친구들은 서로 사이가 깊어지고 사회생활도 배우는거라고 믿습니다. 이 책에서 대발이와 뿔뿔이 그리고 공룡친구들이 노는 모습을 보며 어린이들도 밖으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대발이는 공룡 친구들과 매일마다 밖에서 이것 저것 뛰어 노는게 가장 즐거운 공룡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대발이네 마을에 새로운 가족이 이사오는데 그 집에 어린 공룡 뿔뿔이가 살고 있습니다. 대발이와 친구들은 뿔뿔이와 친해지고 같이 놀고 싶었지만 뿔뿔이는 좀처럼 밖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뿔뿔이는 방 창문으로 계속 대발이와 친구들이 노는 것을 보고 있었고, 처음에는 부끄럽고 어색했지만 결국 문 밖으로 나와서 함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하고 놀게 됩니다. 우리네 아이들도 언젠가 아니 지금이라도 밖에서 편하게 뛰어 놀았으면 좋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쓴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