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의 신이 알려주는 주식 투자 생존법
구성섭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하면서 단타치기나 그래프만을 보면서 투자한다거나 지인의 말에 현혹되서 투자하는 스타일이 아니에요. 정기적으로 바라보고 싶고 기업의 가치를 계산하고 싶고 기업의 현금흐름 실물자산 부채 등을 회계적으로 보고 싶어요. 주식도 결국 회계라는 큰 틀 안에서 움직이는 장기말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제 생각과 완전히 같은 이야기를 이 책에서 구성섭님이 하고 있어요. 회계의 신이 알려주는 주식투자 생존법이라는 제목부터가 제 마음과 손을 움직였죠

회계는 우리에게 투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주고 자산가 할아버지와 같은 멘토 역할을 해준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는 멘토가 구성섭님이고 할아버지와 같은 주식선생님의 역할을 해주시네요. 책의 서론에서 구성섭님도 회계법인에서 일하면서 월급을 이용해서 주식을 하면서 재미를 보다가 지인의 말에 현혹되어 억 단위의 갑작스런 손실을 봤다고 설명해요. 그 이후에 회계법인을 나와서 주식전문가가 되어 기업을 회계중심으로 분석하면서 수 많은 기업에 강연까지 하고 있다고 해요.

회계란 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숫자로 표시하는 그림이에요. 그리고 그런 회계는 상장기업이라면 법적으로 반드시 해야 하는 영역이 있어서 더욱 보장되는 데이터들이에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재무제표인데 이 재무제표조차 분석하지 못한다면 장기적인 주식투자는 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하는 1인이에요. 이 책에서는 재무제표를 비롯해 기업의 부채를 이해하고 현금흐름표를 살펴보는 등의 지식을 얻을 수 있어요. 또한 회계지식을 다루지만 포커스는 주식투자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주린이에게는 반드시 봐야 할 내용이 많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