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4 + N5 30일 완성 : 문법편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나무 지음 / 세나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에 있는 IT기업으로 또는 국내의 일본 IT 기업으로 취업의 방향을 잡으면서, 가장 발등에 떨어진 불은 바로 일본어 공부에요. 일본어 공부는 일반 생활일본어와 회화를 3개월 정도 작년에 교양수업으로 진행했던 것이 전부였기에 상당히 초보수준에서 다시 시작하는 셈이에요. 일본어 공부를 취업을 목적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저는 바로 JLPT 공부를 시작했네요. JLPT를 처음 공부한다면 누구나 N5와 N4 수준을 통과해야 하기에 저도 N5와 N4를 취득하는 게 첫 번째 목표에요. 바로 이 책으로 빠르게 N5 그리고 N4를 달성하고 그 윗 수준을 위해 달려가기 위해 공부중이죠.

통역사 출신의 나무님이 쓴 이 책,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4, N5 30일 완성은 제가 어학과 IT 자격증을 공부할 때 쓰는 방법과 동일한 방식이라서 선택했어요. 이 책은 제목에서 처럼 손으로 쓰면서 JPLT 문법과 어휘, 단어를 외우는 공부법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한다면, 단지 쓰는것 만이 아니라 눈으로 보면서 입으로는 말하고 동시에 손으로는 쓰는 오감으로 외우는 공부법이에요. 제가 예전에 한능검 고급을 빠르게 취득했을 때 약간 비슷하게 공부했었는데 이 방법이 가장 좋은 암기법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 책에서 사용되는 또 하나의 필수적인 외우기 공부법은 바로 반복하는 것이에요. 자격증이나 공무원, 공인중개사 등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회독이라는 단어에 익숙할건데, 그만큼 반복하고 또 다시 공부하면서 망각을 줄이는 것이 외우는 방법의 핵심이에요. 30일동안 각 챕터마다 손으로 쓰면서 복습하고 다시 암기한 것을 되살려가면서 공부하는 책이에요. 특히 10일차, 20일차, 30일차에는 지난 과정을 다시 되돌려볼 수 있도록 리뷰코너를 만들어놨네요. 1일차부터 30일차까지 하나씩 따라하면서 읽고 쓰고 암기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반복하는 오감 일본어 JLPT 학습도서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