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끌림에 이끌림 - 당신을 새로운 미래로 이끄는 끌어당김의 법칙
김규나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자꾸 남의 뒤를 쫒으며 나보다 더 잘난 것처럼 보이는 이를 똑같이 따라하려고 노력합니다. 내 자신의 성향과 장점, 특징, 스타일을 고려하지 않고 콤플렉스가 싫다는 이유로 타인의 무엇인가에 이끌려갑니다. 하지만 나만 콤플렉스를 가졌고 나만 문제가 있으며 나 자신이 잘못됐다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이 세상 어느 누구도 다 똑같다고 생각해봅니다. 이 세상은 나를 예쁘다고 생각하고 나를 소중하게 여긴다고 생각해봅니다. 자괴감과 자책감을 버리고 내가 원하는 바를 지금 당장 이루지 못한다 하더라도 받아들입니다. 우리 인생 세옹지마라는 것은 현인의 말이지만 실제 우리네 삶에서도 통하는 진리입니다. 

정작 남들은 바다새K와 같은 나를 하찮게 여기지도 나쁘게 생각하지도 불쌍하게 보지도 않는데 왜 나는 내 자신을 그렇게 여기곤 하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결국 내가 나를 그렇게 만드는 것이고, 모든 것이 부족하고 잘못됐다는 생각이 점점 그렇게 상황을 이끌어가는 것입니다. 나를 불안함과 부족함으로 밀어 넣은 것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내가 느끼는 부족함과 감정의 결핍은 어디서 온 것인지 곰곰히 생각하고 거울을 보듯 나를 살펴봐야 합니다. 남을 뒤쫒지 말고 내 마음이 부르는 소리에 귀기울이면서 내면의 끌림에 이끌려가봅니다.

우리의 삶은 극적인 변화와 매일 색다르고 독특한 사건사고가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항상 비슷한 상황과 환경에서 유사한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고 그 속에서 즐거움과 좋음, 행복함을 느껴야 합니다. 긍정적이고 좋은 감정은 큰 이벤트가 있어야만 발생하는 감정인 것 같지만 사실은 좋다는 감정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큰 이벤트가 아닌 일상에서 행복을 찾고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만으로 즐거운을 느끼는 행복 스위치를 켜두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