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몽상의 말 - 네트워크마케팅의 1위 기업 애터미 & 박한길
유광남 지음 / 스타북스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애터미라는 기업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언론, 잡지, 뉴스등에서 접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애터미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해 애터미의 임직원과 사회 구성원들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애터미의 산실이나 다름없는 박한길의 이야기가 오롯이 담겨 있는데 그 내용에는 애터미의 원칙, 방향성, 방법, 기법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완벽한 원리원칙을 적용하는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좋은 품질과 가격의 제품을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소비자가 구전으로 전파하는 기업을 원했다고 합니다.
원하는 기업이 없으면 직접 만들면 된다는 말이 있는데, 애터미는 그런 원칙하에서 박한길이 직접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업자부터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를 만족시키고 성공시킬 수 있는 기업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원칙중심의 문화와 동반성장의 문화 그리고 나눔의 문화를 가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행동하고 실천하며 사회에 꾸준히 기부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언론에 검색해보면 많은 활동들이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 애터미 플랫폼을 경험해보거나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이 책에서 보는 이미지는 원칙중심적인 기업이라고 보입니다.
소위 말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일부 피해자를 유발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 책에서 말하는 바에 따르면 애터미로 인한 피해자를 만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과도한 욕심을 내고 사재기를 통해서 일부 피해가 발생하는 것은 개인의 욕망에 의한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원리원칙에 따라서 정도의 선을 넘지 않는다면 피해를 보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몽상 박한길이 이 책에 담은 이야기는 애터미를 알리고 홍보하는 것도 있겠지만, 제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롭게 다가올 직업종말의 시대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앞으로 빠르게 변화할 이 시대의 직업 플랫폼을 준비해야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