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을 저글링 하라! - 행복과 성공을 부르는 핵심 역량
저스틴 바리소 지음, 김유미.황예린 옮김 / 니꼴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IQ라는 것은 오래 전부터 지능을 판단하는 수치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급격하게 변하고 사회적인 관계망이 복잡해지면서 감성과 감정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IQ가 아닌 EQ, 감성지능(EI)의 중요성에 대해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 책 "감정을 저글링하라!"는 이 감성지능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 입니다. 이 시대에 감성지능이 왜 중요하고 감성지능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며 감성지능을 통해 삶을 어떻게 향상시키고 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심지어 다른 사람이 감성지능을 이용해 나를 악의적으로 다루려고 하는 것에 대한 대응방법도 고민해보고 있는 책 입니다

감성지능을 잘 관리하고 다스리는 역량은 현 시대에 상당히 중요한 항목이고 직장에서도 자신을 관리하는 하나의 기술이라고 봅니다. 누구나 한 번 쯤은,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고 순간의 실수로 감정을 터트리고 오랫동안 후회한 적이 있을 것 입니다. 감정적으로 반응할 때 실수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만, "잠시 멈춤" 기법 등을 이용해서 자제할 수 있습니다. 내 감정에 압도되어 자신을 잃지 말고 스스로 주도적인 사람이 되어 습관을 디자인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나쁜 습관을 고치는 것은 어려운 것은 맞지만 노력할 수 있는 방법은 언제든지 있습니다. 동기를 부여하고 꾸준히 연습하며 바로 적용해가면서 노력하는 방법을 통해서 포기하지 않고 습관을 만들고 자신을 주도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타인의 피드백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감사한 마음으로 소중하게 생각하고 받아들이는 마음도 필요합니다.

감정지능을 잘 이해하고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은 심지어 타인의 감성지능을 조절하고 이를 통해 악용할수도 있습니다. 나의 가멍을 다스리고 남의 감정의 무분별한 분출을 야기한다면 직장에서도 사회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 감성지능을 잘 통제하고 주도할 수 있는 사람이 앞서간다는 것이라고 이해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