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끝판왕 옴스에게 배우는 스펙을 뛰어넘는 면접의 기술
옴스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 준비생들에게 면접솔루션을 제공하는 옴스의 이 책은 "솔직하고", "현실적이고", "구체적이고", "사례중심으로" 설명하는 책 입니다. 옴스가 컨설팅한 실제 최종 합격자들이 사용했던 면접기술와 사례를 다양하게 담았고, 실제 존재했던 면접관들의 질문에 대한 Good / Bad 대답을 아주 많이 실었기 때문에 취준생들에게는 꿀과 같은 팁이 됩니다. 합격자들의 공통적인 장점/특징/접근방법/솔루션을 제시하고 반대로 탈락하는 면접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합격자들은 공통적으로 단단하고 꾸준하게 "나다움"을 보여주는 것에 집중합니다. 심지어 한 합격자는 SK계열사 면접자리에 혼자서 캐주얼 복장을 입고 갔으며 "가장 나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라고 다당하게 대답했습니다. 당시 그 면접자는 경영학 지식도 없었음에도 마케팅 직무에 합격했습니다. 면접관을 구워삶겠다는 자신감과 나만의 색깔을 당당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생각이 합격을 부를 수 있습니다. 주늑들지 말고 당당해야 하며, 단 하나의 장점이라도 확실하게 설명하고 어필해야 합니다

이 회사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은 면접자들이 100% 준비해야할 질문임에도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는 사람이 태반입니다. 진짜 진심은 정확한 이해와 준비에서 시작됩니다. 남들과 다 비슷한 뉴스를 보고 천편일률적으로 대답한다면 진심은 다가가지 않습니다. 때로는 기술적으로 모르는 것을 솔직하게 대답하는 것도 좋으며, 회사와의 연결 고리를 찾고 산업에 대한 이해하려는 노력을 어필해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것이지만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배경지식과 기술/산업군/최근현황에 대한 학습은 사전에 해야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