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하게 이기는 여자 - 일 잘하는 여자가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들
윤여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직장사회에서 여성보다 남성의 숫자가 많을뿐만 아니라, 기존에 오랫동안 남성이 중심이 되어 구성됐던 조직이므로 여성이 새롭게 직장에 발을 들여놓으면 많은 난관을 만나게됩니다. 어떤 이는 여성이 남성을 무찌르고 이겨내야 한다고 하며, 어떤 이는 여성이 받아야 하는 헤택이 더 많아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윤여순 전CEO이자 작가님은 여성이 자신 스스로를 이겨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자신과 타인을 사랑해야 한다고 합니다.

일을 하다 보면 일 자체보다 일 이외의 많은 것들 때문에 얽히고 시달리게 됩니다. 사람들간의 이해관계가 복잡하고 힘의 균형에 흔들림이 생기고 성과평가와 개인의 목표와의 차이점 등도 발생합니다. 윤여순님이 LG 최초의 여성임원이 되고 나서 그 다음에 또 임원이 된 LG CNS의 L상무와의 이야기도 이를 대변합니다. 일을 잘하는 사람(여성이 아닌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일 자체에 집중하며 흔들리지 않습니다. 자신의 업무가 인적관리, IT 시스템, 재무, 회계, 노무, 물류, 제고 등 어떤 것이든 자신의 역할과 책임 그 자체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항상 자신이 처음 가졌던 자리의 초심을 잃지 말고 유지하는 소신을 지켜야 합니다.

저자는 스스로 LG그룹 최초의 여성 상무가 되고 전무가 되며 LG아트센터 CEO가 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초의 타이틀을 계속 그를 따라다녔고 그에게 많은 커리어우먼들이 상담을 요청하고 궁금한 것도 많았습니다. 그는 여성이 처한 육아와 직장생활을 하는 어려움도 이해하고 있으며 솔직담백하게 항상 이야기하며 고민들을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한 명의 여성이기 전에 한 명의 인간으로서 자신이 가진 꿈을 남성위주의 사회에서 일어나는 고충때문에 포기하지 말라고 합니다. 어려움에 처할 수록 자신의 꿈에 더 매달리라고 했습니다. 이 시대의 모든 직장인과 여성들을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