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여행 베트남어
박명화 지음 / 넥서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노이 여행전에 준비할 기초 베트남어

내년 2월 경에 베트남 하노이와 부근 지역으로 가족여행을 가려고 계획중이랍니다. 제가 가족을 데리고 가야하는데다가 여행계획, 비행기 발권, 숙박예약, 스케줄표 작성, 식당과 음식준비까지 100% 제 몫이라는 슬픈 운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준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렇게 여행준비와 더불어서 베트남 현지에서 쓸 수 있는 기초적인 여행베트남어를 배우려고 마음 먹었는데 딱 1월첫주부터 시작하기 위해 책을 가져왔습니다. 제가 공부할 베트남어는 정식 과정으로 학원까지 다니면서 본격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만을 위한 짧은 베트남어라서 두껍고 부담스러운 책이 아닌 이렇게 심플한 책으로 골랐습니다. 딱 여행에서 필요한 회화위주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저와 같이 첫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실때 쓰기에 좋겠습니다.

베트남어는 성조가 6개

여행을 위한 심플하고 필요한만큼만 배우는 이 책에는 구체적이고 본격적인 베트남어 기초는 생략되어 있습니다만 제 짧은 지식으로 보태어본다면 베트남어에는 여섯개의 성조가 있습니다. 제가 조금 공부했던 중국어의 성조와 비교한다면 베트남어의 성조 여섯개 중에서 네개는 중국어의 성조와 유사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 개가 중국어의 성조와 달라서 총 여섯개를 가지고 있는데 이 성조의 발음의 느낌도 호치민 스타일과 하노이 스타일이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마치 중국에서도 보통어가 표준어이고 수 많은 방언이 있듯이 베트남에도 북쪽의 하노이의 베트남어와 남쪽의 호치민 베트남어의 발음이 조금 다르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이 책 "ENJOY 여행 베트남어"는 간략하게 상황에 따라서 쓸 수 있는 베트남어를 구성해놓았기 때문에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의 열 가지 상황에서의 베트남어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 책은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면서 간단하고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베트남어를 배우는 책입니다. 그래서 베트남 여행 시에 발생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상황에서 쓰는 실용베트남어를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내에서, 공항에서, 호텔에서, 이동중에, 교통이용하기, 식당과 술집에서, 관광을 즐기며, 쇼핑하면서, 친구를 만들 때, 긴급상황에서 쓸 수 있는 실용 베트남어를 써두었고 베트남어 표기와 한글발음, 해석을 병기해서 읽고 따라하기 편합니다. 얇고 작은 크기의 여행용 핸드북의 형태이기 때문에 호치민, 하노이, 다낭 등 여행하실 때 가방에 상시 들고다니면서 상황에 맞춰 바로 바로 쓰기 좋습니다. 일단 처음 공항에 도착해서 호텔에 체크인할 때 까지는 100%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미리 외워두면 현지에서 주변 가족들의 우와~하는 눈길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성조와 발음은 좋지 않겠지만 그래도 현지분들을 외국인인 우리의 발음이 안 좋아도 잘 알아듣는다고 합니다. 이 책 핸드백에 수납하고 상시 들고다니며 하노이 여행 다녀오려고 합니다. Xin chao(안녕하세요) Toi mu?n nh?n phong (체크인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