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0 - 2007, 2010, 2014, 2016(NEO), 2018, 2020 모든 버전 활용 가능 회사실무에 힘을 주는 오피스 시리즈
김로사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한글 프로그램은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공공 기관에서도 사용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쉬운 기능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저도 한글 오피스를 자주 사용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발견하고 놀란 적이 많아요.

그래서 한글 오피스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책을 펼쳤어요.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20’

이 책은 2007, 2010, 2014, 2016, 2018, 2020 모든 버전에 사용할 수 있다니 굿!!


코로나 이후에 온라인 활동이 커지고 문서로 업무를 하는 일도 많아졌어요.

이 책은 한글의 기본 기능과 활용법, 특별한 기능, 실무 문서 만드는 법 등이 들어 있어요.

20년 동안 현장에서 컴퓨터 강사를 하던 분이 만든 책이라서 이해하기 쉬워서 좋네요.


저는 특히 유용한 부분이 한글의 특별한 기능이었어요.

책갈피와 하이퍼링크, 색인 만들기, 메일 머지 만들기, 라벨 문서 만들기, 쪽 테두리/ 배경 활용하기, 바탕쪽 활용하기, 문서찾기, 누름 활용하기, 문서 연결하기, 메모 설정하기, 메크로 활용하기 등...

이렇게 들으니까 이게 무슨 기능이지? 낯선 느낌이 들 것 같네요.

저는 최근에 한글 프로그램으로 책을 만든 적이 있어요. 인쇄하니까 보통의 책과 똑같이 나오더라고요.

이 정도 기능을 활용하고 깜짝 놀랐는데~ 앞으로 더 알게 될 세상이 기대됩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잘 다루면 도화지에 마음대로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자유로워질 수 있겠어요.


이 책은 회사에서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 필요하기도 하지만, 아이들을 위해서 학습 자료를 만드는 저 같은 엄마에게도 유용해요.

그리고 온라인 수업이 늘어나면서 선생님들이 학습 자료를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려운 도표나 그림을 만들 때 힘들어할 수도 있겠죠.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을 깔고 배우려고 하는 것보다는, 한글의 기능을 잘 알고 활용하시면 좋겠어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