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채진웅 지음 / 더제이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기입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디지털 광고수익화를 할수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블로그로 한달에 닭값정도 근근히 벌고 있는 저에게는 무척이나 핵심만 찍어주는 흥미로운 책이었습니다.
저자 채진웅대표는 돈벌이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신세타령이나 푸념을 하지말고 제휴마케팅으로 덤벼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돈이 돈을 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돈이 없어도 돈을 벌수가 있는 길이 이제는 인터넷 세상에서 열렸다고 저자는 알려줍니다. 그것을 전반적인 내용을 알짜들만 모아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책은 입문편, 중급편, 고급편, 활용편으로 구성이 되어서 읽어가면서 깊게 공부할 수있도록 해두었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수익화할 수있는 접근법을 필요한 방법만 골라서 짧게 설명합니다. 제휴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솔직히 글을 직접 쓰는 걸겁니다. 그점을 극복할수있도록 어떤 주제로 어떤방식으로 글을 써야 할 지 생각보다는 친절하게 필요한 부부만 터치해줍니다. '유튜브에서 구글애드센드를 승인받을 때 블로그로 승인받은 구글아이디로 하지는 말라'는 이야기는 몹시 도움이 되는 지적입니다. 많이들 실수를 해서 반복작업을 하지않게 해주는 조언입니다.
고급편에 나오는 애드센스 세계수익 탑10의 사이트들은 대단한 수익도 수익이지만 그 사이트 자체의 정보로 돈을 버는 것의 벤치마킹 뿐만아니라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는 좋은 정보였습니다. 등록하는 방법,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그림의 화질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저자는 단순히 구글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방법뿐아니라 코틀러의 마켓4.0, 군중심리학,욕구이론, 뇌과학 등까지 동원을 하여 사람들을 어떻게 자신의 채널로 유도할까를 설명을 합니다. 체크를 위한 차트부터 정신력강화요령까지 단순히 구글애드센스의 매뉴얼이 아니라 제휴마케팅을 성공할 수있는 디딤돌역할을 할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