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 소울 Soul Disney·Pixar Best Collection 시리즈
라이언 박 해설 / 길벗이지톡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영어는  아마 대부분 잘하고 싶은 능력이죠. 그런데  직접 영어권에 가있는 것도 아니고   결국 중요한 것은 꾸준히 영어공부를 해야 한다는 겁니다. <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소울(Soul)>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진수인 소울을 통해  집중해서  영어를 듣고, 감동도 느낄 수있는  현지 미국인들이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들을   소울 대사와 함께 전달받을 수가 있어서  재미와 기억이 더 오래 갈 수밖에 없는 확실한 영어 공부의 지름길이란 생각이 듭니다. 



저자는 박용호(라이언 박) 영어강사십니다. 흥미로운 점은  영어강사신데  사시는 곳은 미국 메사추세츠주시고  그곳에서 이민자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계시다고 합니다.  저서는  <스크린영어회화-라따뚜이>,<영어실천프로젝트 52> 등의 다수가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소울의 전체대본을 담았다고 합니다. 왼쪽페이지는 영문, 오른쪽 페이지는 한글본입니다. 그리고 대본에서 100개의 표현을 선별하여 다시 워크북으로 만들었습니다. 스크립트북과 워크북과 오디오북을 서너번 왕복하다보면 아마 소울을 스크립트북없이 오디오북으로 듣거나, 아니면  오리지널 영화로 봐도 이해가 되겠죠. 스크립트북은 공부하기 쉽게  전체대본을 28개 챕터로 나눴습니다.   이렇게 하면 영화를 좀더 세분화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영화 소울은 2021년에 개봉을 한 픽사가 만든 애니메이션입니다.  조가드너라는 뉴욕 중학교 음악교사인데,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뮤지션이 될수있는 순간에  갑자기  죽음으로 영혼이 됩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꿈인 뮤지션이 되기위해  한번의 멋진 공연이라도 하기위해  지구로 돌아가려하다가   새로운 생명으로 태어남을 거부하던 22와 만나게 되어  같이 지구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조가 원하는 공연을 했지만  22의 지구통행증으로 다시 살았났던 조는 22가 슬픔에 빠졌다는 소리를 듣게 되고   자신이 가지고 있던 22의 지구통행증을  원 주인인 22에게 돌려주며 22는 지구의 새로운 생명으로 태어납니다.  인간은 꿈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순간순간 느끼는 사소한 순간의 느낌이 더 중요하다는걸 전합니다. 성공만이  인간의 목표는 아니고   살아가는 그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는걸 알게 해주는 겁니다. 우리 모두의 삶은 중요하다는 거죠. 



인간이 슬픈가요.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루지 못해서요. 아닙니다.  우리는 과정과정이 소중합니다.  이러한 귀중한 의미를 영어로 기억에 남기는 좋은 공부였습니다. 뉴욕의 거리를  그리고 마이너인  흑인인 조가  재즈라는 음악에서 느끼는 환희를  원어 그대로 느낄수있을 목표는 매우 중요하겠죠. 28챕터 하나하나 중요합니다. 그리고 감동속에 기억할 수있을 겁니다.  단순히 영어공부가 아니라 인생을 담을 수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