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영상 제작 - 직장인을 위한 미드저니
고희청.박범희 지음 / 성안당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이미지 생성형 AI의 발전이 정말 끝모르게 발전의 폭이 큽니다.  그래서 이미지 생성형AI의 최고 지위인  미드저니의 위치도 흔들릴 거라는 소리도 들리지만 그것은  성능에서 넘어서고 나서 하면 될 이야기이고  현재는  미드저니가 퀼리티가 가장 좋은 것은 누구도 부인을 못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미드저니 이미지 & 영상제작>은 미드저니의 기본부터 원하는 결과 만드는 스킬, 다양한 스킬을 배워서 업무에 활용할 수있고  실제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시연을 해서 AI의 시대에 살아남는 스킬을 얻게 해줍니다. 





저자는 고희청 용인예술과학대 시각디자인과 교수입니다.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석사를 하셨고 박사과정입니다. 2011년 대한민국 미술대전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을 받으신분이십니다. 공저자 박범희 강사십니다. 넥스, 게임빌등에서  게임개발자일을 하셨으며   지금은 블렌더 등을 강의하십니다. <나노 바나나><ai게임디자인>등을 저술하셨습니다.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은  텍스트를 프롬프트에 넣으면 이미지가 나오는 하는 거죠. 미드저니가 좋은 건  빠르고, 효율성이 좋고, 창의적이고 고퀄의 결과를 내놓기 때문입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저자들은  미드저니의 강점을 소개합니다  사용은  디스코드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야 합니다. 디스코드는  게임하는 사람들은 너무도 잘아는 대화창이죠. 공용공간인데 이것은 미드저니가 모두 함께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드저니가 아쉽게도 무조건 유료죠. 그래서 잘 선택하라고 조언해줍니다. 미드저니의 꽃은 역시 프롬프트죠.  자세한 설명과 실제 예시를 통해 변화를 볼수가 있습니다. 



사진이 매우 자연스럽다는 것이  미드저니의 장점입니다. 하지만  복잡한 기능들이 있기에  세세히 저자들이 안내해주는 데로 따라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합성도 매우 쉽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만든 이미지의 프롬프트를 복사해서 수정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미드저니만의 사용법은 아니지만 퀄리티가 더 뛰어나기에 꼭 익혀야 하는 기능일겁니다.  미드저니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인 만큼 익혀야 할 슬래시 커맨드가 많은 편입니다. 이를 리스트를 통해 익숙해지게 해야 합니다. 




작업을 하다보면  특정이미지의 동일성을 다른 이미지에서도 유지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cref라는 캐릭터래퍼런스기능을 주고 있습니다. 다른 이미지에서 일관성이 유지가 안되는 부분에 대한 일부라도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미드저니는 niji라는 일봉풍 그림을 그리는 툴이 있습니다. 랜더링까지 다양한 작업을 할수있고 목업이미지는 정말 활용할 때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업무로 마스코트를 만든다던가, 제품촬영이미지가 가능하고 여기에 모델을 만들어서  제품과 합성을 하면  바로 광고모델이 되겠죠. 



미드저니는 이미지 생성형AI의 대표이고 최고의 서비스입니다. 앞으로  이미지를  디자인팀에 맡기는 일은 점점 줄어들어갈겁니다. 미드저니는 다른  서비스에 비해 프롬프트가 매우 정교합니다. 이를 다른  이미지 서비스에 사용하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후발업체들은  선발업체들의 기능을 대부분 카피를 하기 때문입니다. 똘똘하게 하나의 프로그램을 배우면 다른 프로그램을 배우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는걸  누구나 알게 되죠. 저자들이 실무에서 정말 사용하라고  백과사전마냥 다양한 기능을 소개합니다. 천천히 반복적으로  흡수해야 AI시대에 생존할 거라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