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CRM은 고객관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그런데 AI가 CRM에 도입이 되고서 데이터와의 관계가 더 훌륭하게 재편되었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보면 관심경제에서 의도경제로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모를말들의 연속이지만 관심경제는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 온라인 배너를 뜻합니다. 그리고 의도경제는 데이터와 AI를 통해 소비자의 의도와 목적을 파악한다는 겁니다. AI는 생성형AI로 날개를 달았습니다. 이에 대한 학습은 중요합니다. RAG,GAN, 멀티모델,트랜스포머 등에 대한 이해는 중요합니다. 그외 재무관리에서 AI의 역할은 큰 변화를 이끌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윤리경영과 ESG경영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