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주 투자 수익의 정석 - 20년간 연간손실 0원, 국가대표 프랍 트레이더의 완벽한 ‘손익비’ 전략
김진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주도주 투자 누구나 꿈꾸는 투자방식일겁니다. 주도주라고 하면 늘  뉴스에 나오죠.  주식개념으로보면 추세추종의 본질일겁니다. 물론 무섭죠. 우리가 미국주의 BIG7을 구매못하는 분들이 바로 주도주투자를 제대로 못하는 분이죠. 왜냐하면 높은산처럼 보이기에 꼭 떨어질것같은 느낌이 크기때문입니다. 이런 어려운 투자에는 분명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주도주 투자 수익의 정석>이 바로 이 추세추종, 즉 센주식의 등에 올라타는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구성도 매우 체계적입니다. 주도주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투자전략을 싸는 법도 덤이고 실전을 어떻게 할까도 알려줍니다. 



저자는 김진 '주식왕 찐쌤'유튜브 운영자십니다. 외대를 나오셔서 동양증권, 신한금융투자, NH농협증권, 하나금융투자, KB증권 등에서 주식 프랍트레이더(증권사 자체돈으로 투자하는 운영자) 를 21년간 경력을 쌓으신 분입니다. <주식투자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무기>의 저서가 있습니다. 




추세추종은 많은 투자전문가들이 기술적분석으로 판단을 하죠. 그런데 저자는 이를 단호히 거부합니다.  한번도 추세추종을 기술적분석이라고 생각해보지 않았다는 거죠. 이는 자산의 추세라는 겁니다. 추세추종이라고 보는 순간  그래프만 보고 있을 순없었던 거죠. 이제 공부를 해야 할 시간이되어버립니다.  우선 현재가격을 중시합니다. 아무리 내재가치가 높다고 해도 주가가 안오르는 경우는 너무도 많이 봅니다. 그리고  2조이상의 시가총액기업만 투자대상으로 해오셨다고 합니다. 이는 중소형주는 안보는 것이고 해외기업도 포함한다는 의미일겁니다.   자 그럼 추세추종 투자를 어떻게 할것인가.  자산배분-포트폴리오구성-트레이딩입니다.  이러면  주변에 종목하나 받으려고 하는것을 무의미하게 만들죠.  최소한 종목 여러개는 줘봐로 바꿔야 합니다. 




주도주는 무엇인가요. 이는 경기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현재가 인프레이션인지 디플레이션인지 봐야 합니다.  그런데 주도주찿기 쉽지 않죠. 왜냐하면 처음에는 몸을 숨기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사진이 있네요. 개별주는 낚시이고  주도주는 그물이용하는 어선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저자의 매매사례로 엔비디아를 듭니다. AI반도체 업종에서 가장 강한 기업인 엔비디아를 매집했다는 겁니다. 엔비디아는  삼성전자에서도 살기회가 있던 기업이죠. 그런 회사가 이제 세계1위로 뛰어올랐습니다. 여기에는 GPU의 판매속도를 반영한거죠.  그리고  주도주를 파는 시점도 살펴보고 그렇다고 주도주만 쳐다보고 있지 말라고도 합니다. 어렵죠. 하지만 인간의 감성을 뛰어넘어야 수익이 나는 곳이 주식입니다. 



주도주매매를위해서는 금리도 알아야 하고 채권도 중요합니다. 원자재공부, 경제지표도 이해해야 하는 가치투자공부입니다. 저자는 처음부터 말했습니다. 절대 주도주 매매는 기술적분석영역만이 아니라고 했지만 마지막은  주도주의 추세를 챠트로 설명하십니다.  시각적 효과만큼  추세추종을 볼만한게 없는 거죠. 물론 보조지표나 이동평균선 이런 이야기는 아닙니다. 분명한건  가치투자공부위에  주도주의 특성을 공부한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종목만 줘라는 분들이 많으시죠. 전문가가 경기를 설명하고 있으면 처음부터 관객석에서 목소리가 터져나옵니다. 종목이나 줘라고요. 하지만 전문가는 답답한지 한마디 합니다.  종목을 알면 뭐~ 언제 팔건데요.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