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지 않아도 팔리는 마케팅의 비밀 - 카피부터 쇼츠까지 작은 회사도 따라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신승철(글천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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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작은 기업들은  사실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매우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생각보다 복잡하기 때문이죠. 카피를 써야 할때도 있고 쇼츠도 제작해야 할때도 있죠. 블로그도 하고 싶고,  키워드광고를 해야 할때도 있습니다. 이럴때 가장 중요한것이 이름알리기라고 합니다. 마케팅이란 결국 인지도를 쌓는 작업이라는 겁니다. <팔지 않아도 팔리는 마케팅의 비밀>은  사람들이 마케팅이라고 다양하게 하는데 놓치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것이 바로 자신을 알리는 것입니다.  그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는 신승철 글천개콘텐츠, 글천개블랜드발전소대표님이십니다. 경희대 국문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셨고   대기업을 그만두고  온라인마케팅에 헌신하고 계신분입니다.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등의 저서가 있습니다. 



우선 마케팅은 퍼주라고 합니다. 사람들에게 이로운것을 제공하고 해로운 것을 피하게 도와주라고 합니다. 이에 대한 방법을 책의 곳곳에 배치해두셨습니다. 일종의 돈버는 법같은 느낌도 듭니다.  넷플릭스에서 하는  첫달 무료같은 거죠.  지식을 메뉴얼화해서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작게라도 꾸준히 쌓아다가보면 뻥하고 터진다는 거죠. 떡상일겁니다.  그러다보면  '마케팅의 뇌'가 되어 돈이 자동으로 벌린다고 합니다. 




요즘 자영업자들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매출올리는 법을 쉽게 정리했습니다. 5가지 전략입니다.  그것은 신뢰이고 틈새이고 아이템이 중요하고 고객의 심리 등을 알게 됩니다.  현재 매출이 안올라서 힘들때는  가만있으면 안됩니다. 무언가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특히나 마케팅은  잘갖춘 제품을 알리는 것이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저자가 네이버블러그에서 유튜브까지 성공한 분이셔서 온라인 글쓰기에 매우 전문적인 분이십니다. 온라인 글쓰기는 완벽보다는 꾸준히 쓰라고 합니다.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는 거죠.  여기에는 스토리텔링이 필요한데  요소는 3가지로 인물, 갈등, 해소라고 합니다. 이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잇지만  글을 쓸때  스토리텔링의 법칙을 잘 따른다면 이런 법칙은  검증이 된것이지만  그냥 쓰는 것보다 매우 큰 효과가 날수밖에 없죠. 



유튜브로 떡상의 기쁨을 만찍을  독자들에게 나눠주시기 위해   유튜브 하는 방법도  완벽이 아니라 완수입니다. 꾸준히 해보라는 거죠. 대박은 나중에 일어나는 것이고 우선은 80% 품질의 쇼츠를 10개를 만들어보라고 합니다. 영상브랜딩의 3요소로 즉시성, 책임성, 비례성을 기억하라고 합니다. 비례성이 재미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보면 그만큼 악플도 달린다고 합니다. ㅠㅠ   매출을 늘리는 법부터 블로그 글쓰기와 유튜브 만들기까지 저자가 경험하고 학문적으로 검증한  방법은 좋은 가이드가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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