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캔바 첫걸음
원정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과거에 디자인은 정말 전문적인 영역이었습니다. 2000년대 이후 컴퓨터로 디지털디자인이 시작된 후로도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쓸줄 알아야  디자인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포토샵을 쓰지 않아도  디자인을 할수있는 툴이 생겼습니다. 캔바입니다.  유사한 툴들이 없는건 아니지만   캔바는  글로벌로 가장 큰  샘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캔바를 사용하려고 하면 사실 좀  헤메는 것도 사실입니다. 어디에 무슨 기능이 있는지 멍~해지죠. <가장 쉬운 독학 캔바 첫걸음>은 바로  캔바를 편하게 사용할 수있도록 안내해주는 길잡이입니다. 더우기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아이들 가르치듯 캔바가 처음인 사람들에게  매우 친절한 가이더가 되어주십니다. 




저자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님들로 원정민 <가장 쉬운 독학 노션 첫걸음>, 조영진 <원노트로 마드는 무게 0g 디지털 교무수첩>, 신명진 <챗GPT & AI수업 실전서>, 이상수 <틴커캐드로 시작하는 애듀테크 미술만들기 수업> 등의 저자시고 디지털 에듀테크교육에서 선봉에 있는 분들 이십니다. 



캔바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르게 디자인할 수있다는 겁니다. PPT, SNS, 숏폼 등  디자인이 필요한 대부분의 분야를 모두 속도전을 할수있게 했습니다.  말그대로 검색과 클릭만으로 디자인이 뚝딱하고 나옵니다.  데이터연결기능이 쉽게 게시물에 적용이 됩니다. 요금제도 무료로도 쓸수있고  월 9900원요금제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  캔바 저작권 문제가 있는데요.  매우 중요합니다. 고대로 쓰면 안됩니다. 이점을 저자도 강조합니다.  원본 그대로 쓰면 안되고 변형을 해서 사용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것을 위해서 템플릿을  색상을 변경하고  정렬도 달리해서  나만의 디자인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협업기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하는데 저는 혼자쓰기때문에 이부분은 눈에 잘 안들오네요. ㅎㅎ  폰트도 중요하죠. 어떤 글꼴을 사용해야 문제가 없는지, 애니메이션을 넣는 방법 등 최근에 널리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녹화기능도 있어서 프레젠테이션 영상촬영도 가능합니다.  발표를 할때 캔바라이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없는게 없는 캔바입니다.  그리고 수준있는 디자인을 잘 하기 위해서는 도형을 잘사용해야 멋지게 디자인이 됩니다. 프래임과 그리드의 개념도 꼭 알아야 하는 디자인의 기본이고  직접 시행해볼 수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예를 통해 직접 디자인을 해볼 수있게 자세히 순서대로 따라할 수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캔바AI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Magic Studio기능인데 배경제거, 배경생성, 텍스트 추출등 과거 많은 디자이너들이 노가다라고 했던것을 편하게 AI로 쉽게 해결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을 좀 아는 분들은 이 캔바AI는 위치가 어디인지 확실하게 인지를 해야  디자인을 더욱 빠르게 할수가 있습니다.  이제  왠만한 퀄리티의 디자인은  전문가에게 의뢰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데  캔바입구에서 헤멘다면 또 남에게 디자인을 의지해야 할겁니다. 이건 의지의 문제라고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