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6일 영어회화 비밀과외 - 현직 동시통역사에게 직접 배우는
장경미(갱미몬)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1월
평점 :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영어는 정말 한국인들의 숙명이며 고통이고 좌절이고 아쉬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포기를 못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66일 영어회화 비밀과외>는 안들리고, 입이 안떨어지는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합니다. 그리고 기존 영어회화책을 보면 대부분 패턴영어죠. 그런데 패턴만 가지고는 부족함이 많다고 합니다. 하루 30분이상 66일을 계속 하면 습관이 붙고 저자의 시행착오를 겪고 터특한 영어노하우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저자는 장경미(갱미몬) 통역사겸 강사십니다. 동국대 영어통번역학과와 동대학원 석사까지 하셨습니다 강사경력은 16년차시고 유튜브채널 갱미몬에 약400개의 영상도 올려두셨습니다.
저자는 영어공부에 한글로 영어발음을 써서 공부를 시킵니다. wishy-washy 워쉬와쉬라고 읽기 쉽게 알려줍니다. 하루 공부는 Can I ask you라는 패턴을 알려줍니다. Can I ask you로 할수있는 다양한 문장으로 연습하고 저자가 제공하는 mp3로 발음공부를 하고 It' on me, 잇 ㅊ 언미 같은 비패턴문장으로 네이티브 감각충전을 합니다. 하루에 30분 그리 길지 않죠. 핸드폰에 알람이라도 설정하고 매우 공부한다는 습관을 들이도록 만들어두었습니다.

1일차를 I'm afraid that~으로 시작해서 66일차는 You'd better~로 끝납니다. 점점 어려워지는 구조가 아니라는 겁니다. 평이한 난이도 패턴을 익히고 네이티브 감각 충전으로 Hang in there에서 out of the blue 대도록이면 짦은 문장을 매일 공부할 수가 있습니다. 절대 질리지 않는 수준으로 공부할 수있습니다. 최소 66패턴과 짦은 문장 66개로 다음 단계로 넘어갈수있는 힘을 키워줍니다.

저자는 맨앞페이지에 66일영어 습관 기록장으로 매일 매일 체크하도록 했습니다. 여기에는 본책과 혼공노트를 완료했는지 체크할수있습니다. 혼공노트는 1일량 1페이지라 큰 부담이 없습니다. 저자는 통번역학과 출신이지만 그 전까지 23년간 영어삽질을 하셨다고 합니다. 정말 30분정도 시간이 드네요. 큰 부담없으니 영어공부 업그레이드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