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쉬운 주가 차트 실전 노트 : 데이 트레이딩 편
사가라 후미아키 지음, 김진수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주식투자에는 보통 3가지를 이야기합니다. 장기투자라는 가치투자, 스윙투자라는 3-5일정도 단위로 거래하는 경우 그리고 이 책의 주제인 하루만 거래하는 데이트레이딩입니다. 데이트레이딩은  그날 사고 그 날 파는 방법을 말합니다. 더 짧은 걸 스켈핑이라고 합니다만 너무 위험하죠.데이트레이딩은 경기가 불황이어도 매일 수익을 낼 수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제일 쉬운 주가 차트 실전 노트:데이트레이딩편>은 데이트레이닝을 하기위한 준비와 차트와 호가창보는 법을 알려주고  거래법과 마인드를 알려줍니다. 




저자는 사가라 후미아키 주식트레이더십니다.  초기 66만엔으로 3년만에 3억엔을 만든 고수십니다. <2년7개월만에 66만엔으로 3억엔으로 만들다...> 등의 책을 내셨습니다. 



주식거래를 할려면 주문부터해야 겠죠. 이때 중요한것이 주문조건활용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지정가주문입니다. 원하는 가격에 사는 거죠. 저자는 이조건이 잘갖춰진곳이 카부닷컴이라고 하는데 한국은 대부분 HTS가 비슷한 편이죠.  이것은 시작이고  문제는 종목선택이겠죠. 이는 랭킹정보를 잘 활용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뉴스 헤드라인을 보고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초보를 위해서 캔들보는법, 이평선보는 법도 설명해두었습니다. 많지는 않습니다만...챠트에서 틱챠트의 의미도 중요하여 설명에 포함했습니다. 




실전에서 고려해야 할 것은 전날까지의 차트, 뉴스재료, 시장분위기, 매수와 매도의 수급 등 4가지에 의해 전략을 짜라고 합니다.  실제 차트를 이용해서 25일 이평선보는 법, 캡상승, 실적발표시,재료발생과 소멸시 거래법 등 실제 활용가능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상따, 하따라고 상한가, 하한가 공략법도 있습니다. 저도 오래전 비싼 돈을 주고 배운 기법인데요. ㅠㅠ 



기술을 알아도 마인드가 흔들리면 주식에서 수익을 낼수가 없죠. 그점을 저자도 이해를 하기에 마인드편을 마지막에 두었습니다. 나만의 규칙이 있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기계처럼 냉정하게 거래를 해야 하는 데, 사람에게는 욕심과 불안이 있죠. 이를 이겨내는것이  반드시 규칙을 지키겠다는 정신력입니다. 그리고 바둑을 둔후에 프로기사들은 '복기'라는 걸 하죠. 데이트레이딩도 이 것이 필요합니다.종목선택이유, 규칙은 잘지켰는지, 주식매수매도 타이밍은 정확했는지 바둑처럼 복기를 하라는 겁니다.  부록도 두둑하게 차트보는 법을 챙겨두었습니다.  데이트레이딩은 매일매일 새로운 트레이딩을 시작하는 겁니다. 기회가 매일매일 온다는 거죠.  큰 금액으로 할 자신이 없는 분들은 적은 금액으로 수급이 많을때 잠시잠시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