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 - 내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4단계 전략
허지영 지음 / 책과나무 / 202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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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많은 경제학자들은 앞으로의 세계는 성장이 없는 경제가 우리를 덮칠거라고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경제가 점점 나빠진다는 건데, 이러면 취업률도 떨어지고 수입도 낮아질 겁니다. 그런데도 최저임금은 오르고 있죠. 현재의 답은 1인기업가아닐까합니다. 어떻게 하면 1인기업가로 살아남을 까요. 이럴때 자신을 강화시켜야 생존이 가능할 겁니다. 그것이 '퍼스널 브랜딩'이 아닐까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을위한 마인드셋과 훈련 그리고 글쓰기 더 나아가 책쓰기 전략까지 소개합니다. 




저자는 허지영 작가이나 1인기업가십니다. 승무원으로 10년근무를 하셨습니다. 현재 '허지영작가tv' 유튜브도 운영중이십니다. <삶이 글이 되는 순간>,<나를 깨우는 책 읽기 마음을 훔치는 글쓰기><나는 퇴근 후 온라인 마켓으로 출근한다> 등의 책을 저술하셨습니다. 



마인드셋을 7가지로 정리하셨습니다. 정체성부터 자기확신등의 핵심어로 압축하셨는데, 주도권의 경우 다이어리에 긍정확언을 쓰면서 자신을 다지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는 새로운 도전을 하는 힘을 주는 거죠.  나의 본질을 찾는 방법으로 '질문'을 먼저 던집니다. 사실 질문은 문제해결을 하거나 새로운 발명을 하는데도 매우 유익한 방법이죠. 질문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고 새로운 시간으로 세상을 변화하게 하는 거죠. 제어나 경험 등도 나를 찾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요소라고 합니다. 




퍼스널브랜딩의 매인은 역시 책쓰기일겁니다. 저자도 책을 써서 독자들이 강의요청이 쏟아졌다고 하죠. 책을 쓰고 발표하는 행위는 왠만한 학벌을 뛰어나는 큰 퍼포먼스라고 해야겠죠.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즐거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책을쓰는 일이 고욕이 되면 곤란하죠. 처음에는 블로그에 1일1포스팅을 통해 조금식 즐거움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책은 대상이 필요한 작업이죠. 독자가 정말 공감할 수있는 글인지 훈련이필요합니다. 여기에 끈기라는 노력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책쓰기는 인생을 바꾸는 일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책을 쓰기위한 7단계를 소개합니다. 주제와 타기팅, 제목과 목차, 집필계획, 초고집필, 퇴고의3단계, 출판계약, 출판마케팅 등 작가로 탄생하는 과정을 미리 체함할 수있게 했습니다. 우리는 행복한 삶을 살고 싶고 남에게 인정도 받고 싶습니다. 사회에서 1인분의 역할을 누구나 하고 싶지만 사실 그것이 쉽지 많은 않습니다. 더우기 이제 1인기업가가 될 수밖에 없는 사회적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1인기업가는 제대로 퍼스널마케팅을 해야하고 책쓰기는 최고의 마케팅방법일겁니다. 많은 사람들은 책은 아무나 쓰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책쓰기가 어렵지않다고 합니다. 이럴때 용기가 필요하고 자심감, 끈기 등이 필요합니다. 책쓰기가 최종목표는 될수는 없지만 책1권의 저자가 되기위해 3월이지만 출발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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