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성장주 투자 불변의 법칙 - 평생 월급 1,000만 원 받는 배당투자 시크릿
현영준(한라산불곰)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저자는 2005년 투자를 시작해서 2015년 시드마니를 1억을 모았고 우연히 배당금 460만원을 배당받으면서 배당성장주투자에 눈을 떳다고 합니다. 2024년 현재 투자금 20억이상이고 배당금 1억을 넘고 있다고 합니다. 엄청납니다. ㅎㅎ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투자를 하면서 욕심이 앞어서 3배레버러지 ETF나 코인투자 등을 해서 빨리 손실을 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익율이 낮으면 만족을 못하는 경우도 많죠. 왜그럴까요. 하지만 안정된 우량주이면서 꾸준한 배당금을 주는 종목을 골라서 투자를 한다면 저자처럼 경제적자유를 얻어서 은퇴해도 되는 순간을 맞을 겁니다. 동남아 파타야 바닷가에서 비치파라솔밑에서 시원한 쥬스를 마시면서 즐거운 삶을 가질 수있는 방법이 아닐까합니다. <배당성중주 투자 불변의 법칙>은 배당성장주의 장점과 종목고르는 방법, 포트폴리오관리, 배당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소개합니다. 




저자는 현영준(한라산불곰)투자자십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배당성장주로 은퇴하기 포트폴리오>채널 운영자십니다.   40대 초반에 경제적 자유를 배당주의 배당금으로 얻으셨습니다. 



배당성장주는 셰계적인 현인 워랜버핏의 중요한 투자방법이라고 합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애플과 코카콜라이고  주가도 상승했지만 배당금도 엉청난 금액이라고 합니다.  워랜버핏처럼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회사도 성장하면서 배당금도 늘려주는 주주친화적인 기업을 골라아 합니다. 여기서 성장주는 연간 10%이상 실적성장이 지표라고 합니다. 여기에 합리적인 배당이 중요하겠죠. 그렇다면 장기적으로 꾸준히 투자를 한다면 경제적 자유를 얻는 종목이 되겠죠.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주식투자에서 시세차이이나 ETF의 위험성을 인식해야 합니다. 저자도 설명을 하지만 커버드콜ETF같은 것들이죠. 그렇다고 고배당주라고 소문난 종목이라고 무작정쫒으면 안됩니다.  배당주의 대표가 은행주인데 내수중심사업구조나 정부의 규제산업, 인터넷은행과의 경쟁에 위험성이 항상 있습니다.  배당성장주투자에도 주식투자의 격언은 무조건 적용됩니다. 절대로 잃지말라입니다. 




배당성장주는 사회초년생이 해도 좋고, 은퇴자는 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주식을 하면서 항상 고심하는 것이 물리는 거죠. 손절을 못해서 손실을 보고 확정을 못해서 장기투자자가 되는거죠. 그런데 배당성장주는  물려도(주가가 하락해도) 마음이 편하다는 거죠. 왜냐하면 배당이라는 수익이있고 우량주라 결국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장기적 투자에 매우 좋은 투자종목이고 결국 이를 잘 찾고 포토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할 겁니다. 성장배당주찾는 방법으로 배당수익률체크, 연평균성장률,배당정책배당성향지분구조분석, 현금흐름확인 등을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정도만 공부가 되어도 다른 때 재무제표분석할때도 유용할 겁니다. 중요한 매수매도시점도 빼먹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에 절세방법은 꿀팁이겠죠. 



주식은 중독성이 강하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작은돈을 원하는 것이 아니고 수익율 100%, 텐배거 등을 쉽게 말합니다. 나스탁3배 ETF인 QTTT인가요. 여기에 큰돈을 덜컷집어넣고 모험을 겁니다. 순간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있어도  오랜기간 투자를 하기 힘들죠. 배당성장주는 분명 지루한 투자방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만큼 안전하면서 맨탈이 확실한 방법도 없을 겁니다.  끝에는 결국 근로소득보다 투자수익이 더 높아질거라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