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 트레이더의 주도주 매매법 - 지금 가장 뜨거운 종목에 투자하라!
서희파더(이재상) 지음 / 이레미디어 / 2024년 12월
평점 :
요즘 주식투자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정치불안도 있고 달러강세들이 혼합되어 한동안 주가가 떨어졌습니다. 그래서는 아니겠지만 투자자의 90%가 원금회복을 위해 투자한다고 하네요. 슬픈현실인 동시에 그만큼 주식투자가 어렵다는 거죠. <빅 트레이더의 주도주 매매법>에서는 그 어렵다는 주식투자에 답은 '주도주'라고 합니다. 주도주 투자기술 4가지 눌림매매, 상한가따라잡기, 돌파매매, 종가베팅을 알려주고 그외 전상매매, 스윙매매 등의 기법을 전수합니다.
저자는 서희파더(이재상) 피마앱운영자입니다. 골드존, 38스윙매매기법은 저작권등록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더트레이딩tv도 운영중이십니다. 티마앱은 주도주를 찾아주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2000만원으로 시작해서 여러번 깡통을 차고 슈퍼개미의 위치에 오르신 분이라고 합니다.
우선 주옥같은 명언으로 시작합니다. '변하지 않는 것에 집중해야 변하는 것에 대응할 수있다' 변하지 않는 것은 '종목'이라고 합니다. 그럼 변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업종과 주도주라는 거죠. 종목공부를 잘해야 주도주를 찾을 수가 있고 그것에 대한 매매방식을 익혀야 합니다. 이를 수익모델이라고 하죠. 그리고 속도입니다. 저자는 단기 트레이더이고 한국은 장기투자가 리스크가 많다고 합니다. 가끔 단타꾼들을 투기꾼으로 모는 경우가 있죠. 그런데 몇년전부터 듣고 있는 텐배거 10배가는 주식을 찾아서 투자하는건데 솔직히 10배를 먹으려는 것이 투기아니냐는 말이 더 마음에 와 닿습니다. 저자는 기법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마인드관리도 빼지 않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매매하되 '지나치지 말라는거죠'뻔한 소리 아니냐고 하는데 사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여기서 다 망합니다.
저자는 우량주보다는 테마주는 권합니다. 왜냐하면 휠씬더 수익률이 좋기 때문입니다. 테마를 볼때 이슈와 관심이 살아있는지 확인하고 거래량이 줄어드는지도 보아야 합니다. 주식은 의심에 오르고 확신에 떨어진다고 하죠. 문제는 이를 지키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에코프로가 가장 대표적인 사례죠. 주가가 FOMO가 오고 급하게 오르더니 바로 급락을 해버리면서 테마는 부서졌습니다. 사람들이 확신을 할때 팔아야 합니다. 물론 FOMO가 생기는 것이 심리적인 것이기에 주식판에는 정말 냉정하고 자신의 원칙을 정확히 지켜야 합니다.
저자는 주도주와 대장주매매에서 BIG4 눌림매매, 돌파매매, 상한가따라잡기, 종가배팅을 소개합니다. 모두 잘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하나만 정해서 깊이 파는것이 더 나을 수도 있는데 문제는 무조건 주도주나 대장주여야 한다는 거죠.
그외 전상매매와 스윙매매를 소개합니다. 상따라는 상한기따라잡기보다 수익률은 떨어지지만 차선책으로 매우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요즘 처럼 약세장일때는 상한가를 가도 쉽게 풀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나 오전장매매만 하기때문에 시간이 활용에 좋다고 합니다 물론 이 방법도 주도주인지 대장주인지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직장인에게 좋은 스윙매매도 소개합니다. 이를 골드좀매매라고 저자는 합니다. 저자에게 저작권이 있는 매매방법이라는 했죠.
저자는 주식에서는 한방터뜨리는 의식은 버리라고 합니다. 조금씩 쌓아가는 것이 주식투자라는 거죠. 그리고 할수있다. 할수있다하는 긍정의 마인드를 지녀야 하고 투자의 기술은 학문이 아니라고 합니다. 계속 반복하면서 따고 잃고 하면서 근육에 새기는 거라는 거죠. 주도주매매법과 테마주거래는 항상 있는 종목입니다. 항상 연구하고 작은 투자금으로 연습하면서 익숙하게 만들수있는 트레이더가 바로 꾸준히 생존할 수있는 투자자일겁니다. 물론 저였으면 합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