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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 -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김윤경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1월
평점 :
마케팅대가이신 저자가 커리아컨설팅을 다루십니다. 마케팅은 상품이 제품이나 서비스라면 이번에는 상품이 '당신자신'인거죠. <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는 커리어 디자인법입니다. 기존방법은 대부분 과거의 경험으로 장래에 되고 싶은 모습을 설계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과거,현재, 미래를 전체적으로 살피면서 '내 안에 잠재해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내는 프로세스라고 하네요. AMM법으로 가능성 시장 매칭(Ability Market Matching)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간다 마사노리 마케팅 카피라이터, 경영컨설턴트십니다. 조치대 외국어학부졸업, 뉴욕대 경제학부석사, 와튼스쿨 경영학석사졸업했고 외교관시험합격 외무성 경제국 근무했고 수많은 책을 저술하신 베스트셀러 <불변의 마케팅,<입소문전염병>,<비상식적 성공법칙> 등이 있습니다. 공저자 기누타 준이치 마케팅 카피라이터십니다. 두분다 (주) 알마 크리에이션 소속이십니다. 간다님은 대표, 기누타님은 임원그렇습니다. 두분이 만나서 낸 공저가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카피라이팅 기술 대전>이라고 합니다.
파는 방법의 원리만 제대로 알아도 저절로 팔리고 고객에게 감사인사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는 상대의 문제를 해결하고 상대가 이루기를 원하는 야심을 실현에 도움을 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자신에게 적용하면 항상 돈을 벌수있다고 합니다. 멋지죠. 이러한 방식으로 AMM을 하면 강점을 비싸게 강점을 만들수가 있다는 거죠. 이를 위해 AMM 서치 시트를 쓰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9캠버스와 비슷한 모습인데 완전히 다르기는 합니다. 시트는 11개로 구성되어 있고 순서도 있습니다. 이 시트로 최고의 일을 정의하고 강점을 발견해서 현상유지편향을 해제하고 강점의 시장가치를 향상시킨후 새로운 커리어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인데 여러번 해봐야 좋은 성과로 연결할 수있을 겁니다.
AMM서치시트를 만들었으면 세상에 알려야겠죠. 상품이던 자신이던 고객이 알지 못하면 사질 않습니다. 알리는 방법이 프로필입니다. 이를 잘쓰는 방법으로 PASBECONA법칙이라고 합니다. 문제,친근 등 9가지입니다. 이를 템플릿으로 만드는 겁니다. 이를 이용해서 아이디어들을 프레젠테이션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를 이용해서 자기소개서도 만들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쉽지는 않죠. 왜냐하면 자신을 강점을 발견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지만 완벽하게 자신의 강점을 뽑아내는건 쉬운일이 아니죠. 계속적으로 연습이 필요해 보입니다.
오스터왈더의 <비즈니스모델의 탄생>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구조를 확인하는 유명한 툴입니다. 이 방법은 <단한장의 인생설계도>라는 커리어관리책과도 연결됩니다. 그것처럼 저자들도 자신들이 하는 카피라이팅 마케팅방법인 PMM을 AMM으로 전환해서 자신의 강점의 가능성을 끌어내어 시장을 선택해서 매칭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피라이팅방법을 사용해서 커리어개발까지 하는 것이 너무 신선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한다고 바로 변화가 있지는 않다고 하죠. 하지만 큰 인생의 변화가 일어난다고 확신합니다. 우선 시트부터 채우는 작업이 시작이겠죠.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