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만 바라보면 뇌가 젊어진다 - 뇌의 노화를 예방하는 ‘기적의 그림 훈련법’
히라마쓰 루이 지음, 김윤희 옮김 / 쌤앤파커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세시대라는 말을 정부나 민간에서 공공연히 쓰는 용어가 되었습니다. 워낙 의학이 발전해서 죽고싶어도 쉽게 죽지 못하는 안타까운(?)시대가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많이 들면 가장 걱정인게 치매인듯합니다. 어떻게 하던지 뇌를 젊게 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죠. <3분만 바라보면 뇌가 젊어진다>는 기적의 그림 훈련법이라고 합니다. 젊은 사람도 단어가 생각이 안난다. 건망증이 심하다. 등 뇌가 늙고 치매가 올까봐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합니다. 평소 스도쿠같은 걸하더라도 번거럽고 귀찮다는 걸림돌이 있습니다. 저자는 쉽고 효과있는  뇌건강예방법으로  눈의 노화부터 방지하는 방법을 고안해냈습니다.  즉, 이것이 바로 눈으로 뇌를 단련시키는 방법이라는 겁니다. 




저자는 히라마쓰 루이 안과의사입니다. 니혼마츠 안과 병원 부원장이시고 쇼와대 의학부를 졸업하셨습니다. 현재 매우 인기가 높은 안과의사여서 대기가 많다고 합니다. '안과의사 히라마쓰 루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이십니다. <3분만 바라보면 눈이 좋아진다><3분만 바라보면 눈이 젊어진다>등의 출간하셨습니다. 



이 책은 28일간  간단한 시각과 뇌훈련을 통해 유효시야를 넓히는 방법입니다. 나이가 들면 유효시야가 좁아진다고합니다. 뇌가좁아지면 뇌가 게을러진다고 하네요. 그러면 또 유효시야는 더 좁아지는 악순환이 생깁니다. 이를 시야를 넓혀주는 훈련법으로 뇌를 활성화시켜서 뇌를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관녁처럼 생긴 그림의 가운데 LOOK을 보면서 3가지 문제를 풀면됩니다. 범위를 인식하고 숫자/그림를 맞추고 다시 좀더 넓은 다른 그림을 찾으면 되는 겁니다. 매우 쉽죠. 이 간단한걸 28일도 못한다면 그것이 더큰 문제같네요. 단 3분이면 충분한 약물을 쓰지 않는  치매 예방법이라고 합니다. 




너무 간단해서인지 저자도 확실하게 4가지 특징을 강조합니다. 3분이면 OK, 하버드대에서 증명한 훈련법, 10년동안 지속, 한달동안 하루 3분만 투자하면 10년이상 보장된다는데 이정도도 못하면 문제가 되겠죠. 마지막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수있다고 강조강조합니다.  원가운데 LOOK에서 눈을 떼면안됩니다. 눈동자가 움직여버리면 아무래도 유효시야확대에 방해가 됩니다.  효과가 엄청납니다. 건강한삶, 집중력 사고력, 치매예방, 판단력, 기억력, 주의력, 반사신경, 교통사고방지UP등 도대체 몇가지인가요. LOOK에 눈을 고정하고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눈동자가 움직이는 것을 최선을 다해 막아야 합니다.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눈건강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자꾸 핸드폰만 바라보면 당연히 눈이 나빠집니다. 난시, 근시, 노안이 빠르게 몰려옵니다. 눈이 뇌의 건강을 좌우한다고 생각하고 수면도 늘리고 대도록이면 어두운데서 핸드폰도 보지 않으려 하고 공부를 하다가도 멀리보는 연습을 하면서 주기적으로 3분정도 1달을 투자를 하면 눈과 뇌의 걱정은 덜게 될거란 자신감을 가집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