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이동준 지음 / 라온북 / 2024년 8월
평점 :
온라인교육을 받으러 갔는데 옆자리에 젊은 여자분께서 자기소개를 하는데 쇼피에서 연2억 매출을 올린다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우씨~어떻게 저렇게 잘팔수있지 하는생각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쇼피파이' 전세계 온라인쇼핑몰 1위라고 합니다. 1위가 아마존이 아닌것이 충격입니다.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는 하루 30분만 투자해서 세계 170개국 120만개 스토어가 있는 쇼피파이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는 이동준 쇼피파이터이자 썸하이 대표십니다.10년넘게 실전무역업을 했으며 온라인이커머스 강의를 하고 계십니다. 유튜브 쇼피파이터와 네이버카페 쇼피파이터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얼마전 티몬,위메프 사태가 있었습니다. 영세사업자에게는 돈을 못받는다는 건 천청벽력같은 일이죠. 이제 영세사업자도 세계로 눈을 돌려야 할때라고 합니다. 쇼피파이는 캐나다1등기업이고 시총이 170조원이라고 합니다. 이곳에는 1조원이상 매출을 달성한 판매자도 많다고 합니다. 꿈을 크게 가질수있겠죠. 더 흥미로운 점은 쉽다는 겁니다. 개발자, 웹디자이너 없이 텍스트만 올려도 된다는 겁니다.
스토어판매를 위해서 결정해야 하는것은 어떤고객에게 판매할건지, 언제까지 판매할 건지, 어떻게 판매할 건지는 고민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쇼피파이의 강점이 나옵니다. 한국에는 쇼피파이를 아는 사람도 파는 사업자도 많이 없다는 것이 블루오션이라는 겁니다. 본사차원에서 중소셀러를 많이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큰 장점은 무제한 제품등록이 가능하고 전 세계 구석구석 무엇이든 팔수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편리한 결제시스템인 페이먼츠와 풀필먼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판매사이트이기에 B2B바이어연계성도 매우 강력하다고 합니다. 매우 큰 장점이고 수출업체에게는 꼭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판매방식은 구글에 노출이 큰 부분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재주문을 강화해서 충성고객을 만드는 방법을 강조합니다.
실제 사례도 다양하게 다뤄주고 한국업체들의 케이스도 알려줍니다. 아모레퍼시픽글로벌, 조선미녀, 바바붐 등이 입점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쇼피파이본사에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더라도 팔아야할 물건은 직접 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시장조사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잘모르겠다면 우선은 스토어부터 만들라고 합니다. 판매에서 중요한 것은 브랜드라고 합니다. 브랜드구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SEO를 이해시키고 마케팅의 기초공부도 알려줍니다. 마지막은 B2B수출방법까지 공유해서 일반판매와 수출을 위한 바이어관리법까지 알수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솔직히 한국시장만 바라보고 판매를 한다는 것 자체가 한계가 있습니다. 쇼피파이 스토어를 통해 해외판매까지 안전하게 할수있다면 1조원은 어렵더라도 연1억원 매출은 그리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꼭 도전해보고 싶네요.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