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지털 마케팅 실전 활용 - 수익 창출을 위한 실무 성공 전략
마정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7월
평점 :
지난주 위메프와 티몬에서 정산문제가 발생해서 정부까지 긴급지원을 하는 듯합니다. 이제 디지털마케팅의 수준은 나라의 근간을 흔들 위험도 될 수있을 정도로 규모가 커졌습니다. 이제 무조건 디지털마케팅은 필수라는 겁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과 개인들이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개념이 부족한 경우가 너무도 많다는 겁니다. 이를 <디지털 마케팅 실전 활용>에서 교과서같은 개념으로 디지털마케팅의 개념부터 준비, 구체적으로 하는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저자는 마정산 디지털마케팅컨설턴트십니다. 학력은 연세대 경영, 듀크대 MBA를 했습니다. cj제일제당 브랜드 매니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컨설턴트를 역임하셨습니다. <비대면 비즈니스 트렌드><뉴 노멀 시대를 위한 비즈니스 생존 키워드> 등을 출간하셨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전에는 마케팅비와 매출과의 상관관계를 알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마케팅이 시작되면서 광고를 써서 유입량과 전환율을 수치화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과거 선배들이 어려움을 겪던 궁금증이 해결된 시대입니다. 디지털마케팅의 다양한 명칭도 개념정리를 해주시고 디지털마케팅으로 매출증대, 브랜딩, 실험 등을 할수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디지털마케팅이 마케팅과 완전히 다른 세계는 아니죠. 그래서 마케팅이 무엇인가부터 정리합니다. 정리는 쉽네요. 마케팅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그리고 교환과정을 통해 완성된다입니다. 외웁시다. 3C로 경쟁에서 승리하는 법, SPT,성과관리법까지 꾹꾹 눌러담았습니다.
마케팅은 전략이 생명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이 누구인지, 제품과 서비스의 특징, 선택과 집중, 등을 위한 프로세서를 만들라고 제안합니다. 그런데 역시 마케팅은 비용이 들죠. 이를 위한 디지털마케터의 전략과 운영계획이 중요합니다. 제안요청서나 원페이지기획서는 디지털마케팅의 성공의 핵심자원임을 강조합니다. 디지털마케팅의 진원지를 홈페이지로 잡고 둘째는 자사몰도 운영하라고 합니다. 여기에 장점은 매출증대, 브랜딩, 실험을 모두 할 수있는 곳이기때문이겠죠. 여기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로 확대해 나가면 좋을 겁니다.
마지막에는 브렌드 아이텐티티에 대해서, 사례로 버버리이야기, 퍼스널브랜딩과 로컬브랜딩도 이제는 디지털마케팅의 영역이라고 합니다. 기업을 하거나 자영업, 프리렌서도 디지털마케팅으로 많은 효과를 볼수있음을 이책을 통해 알수가 있습니다. 이제 마케팅보다 디지털마케팅의 범위가 더 넓어지는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개념부터 준비, 실전까지 꼼꼼히 준비해야 할 때라고 생각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