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 너답게 사고하라!
박진영 지음 / 굿멘토 / 202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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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분명 마케터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마케터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는 기업의 대표들을 움직이게 하는 마케팅사고법을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은 저자가 SNS에서 시작해서 마케터와 강사가 되었지만 그는   마케팅을 넘어 사람을 성공시키는 방법을 연구했고 부자사고법, 비즈니스 사고법, 관점전환사고법, 마인드등의 방법을 만들어서 자신에게 코치받는 스타트업부터 부자CEO까지 성공방정식을 설파합니다. 



저자는 박진영 진코치랩대표십니다. 학력은 광고학과를 다니셨고 성균관대 MBA를 하셨습니다.  CEO코칭을 주로하셨고 현재 CEO 라이프벨런스 코치활동을 하고 계신분입니다. 




저자는 성공하는 부자들은 '마케터'들이고 합니다. 좋은 상품을 기획하고 그 상품을 사도록 고객을 끌어들일 줄아는 사람이라는 겁니다. 그런데 이들은 이 마케팅사고로 '나'자신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은 내가 누구인지아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내안에 그들의 마케터능력을 심는 겁니다. 그러면 그 마케팅사고로 무엇을 할지 알게 되는겁니다.  우선 '부자사고법'입니다.  질문하는 겁니다. 왜 내가 부자가 되어야 하는지, 이는 내가 왜 살아야하는지와도 통합니다. 나의 강점(저자는 SNS)을 찾아서 다른 사람을 돕는겁니다.  항상 '왜'라는 질문을 던지고 고난과 역경에서도 방법을 찾는 겁니다.  결국 내가 하는 창업 그리고 그 기업이 바로 나를 나타내야 합니다. 이는 퍼스널마케팅같은 것이 되어야 합니다. 부자사고법의 근본은 좋은 질문을 하는거라는 걸 잊으면 안됩니다. 




비즈니스사고법은 시장을 움직이게 하는 방법을 배우는 겁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사람을 이해해야 합니다. 사람을 소통하는 존재입니다. 이것을 하고 싶어한다는 건 본질입니다  이를 알았으면  그중에  고객은 누구이고 그들은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은 더좋은 일상을 원하는 거죠.  고객들의 더 좋은 일상을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그 계획을 위한 준비도 해야 합니다.  어느채널이 사업에 적절할지도 파악하고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할지 비즈니스모델을 만들라고 합니다.  저자는 오스터왈더의 비즈니스모델캠버스를 활용합니다. 



관점전환사고법은 간단히 관점을 바꾸면 돈이 보인다는 겁니다.  이를 위해서 고객이 원하는 걸 주라고 합니다. 원하지않더라도 원하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상품을 제공하라고 합니다. 가끔 수단과 목적을 헛깔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SNS를 목적이라고 보면 안돼고 철저히 수단으로 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르기보기'로 당연한것도 새롭게 보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강구하라고 합니다. 이래야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있다고 합니다. 스토리와 콘텐츠도 매우 크게 강조를 하십니다. 



저자는 부자사고법, 비즈니스사고법,관점전환사고법,마인드들을 통해  '나'를 넘어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부자가 된다는 것, 상품을 성공시킨다는 것 분명 쉬운 일이 아닐겁니다. '나'를 초월한 먼거를 해야 바로 성공한 '나'를 보게 될거라는 거죠. 당연히 이 시작은 나에게 좋은 질문을 하는 겁니다. 나는 누구이고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이고 그것을 어떻게 발전시켜서 말그대로 툭치면 전문적 지식이 쏟아져나오고 그것을 추진력있게 실천할 수가 있게 되어야 바로 부자의 반열로 가는 길을 연걸겁니다. 쉽지 않지만  해보고 싶지 않나요. 전 하고 싶습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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