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사용설명서 버전업 2024 - 테스터에서 마스터로 레벨업!
송준용 지음 / 여의도책방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챗GPT를 G라는 애칭으로 부릅니다. 사실 저도 챗GPT가 입에 안붙어서 다른 이름이 없나를 항상 고심합니다. 챗GPT-3.5가 22년11월에 나왔나요. 지금은 챗GPT-4o라는 버전까지 나와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울때도 많습니다. 직접 궁금한걸 묻기에는 할루시네이션으로 정확한 답변을 하는지도  불안할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새로운 버전은 환각현상도 적어지고 다양한 작업을 할수있도록 멀티모달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일반인들은 무엇에 사용해야 할지 머뭇거리고 있습니다. <챗GPT사용설명서 버전업2024>는 새로운 업데이트배우기와 기본기다지기, 생성형AI를 배울수있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한동안 AI로 돈을 벌수있나에 많은 전문가들이 회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수익은 생각하는자, 활용하는자의 것일겁니다. 




저자 송준용 에이아이그라운드대표입니다.  주로 마케팅전문가로 일해오다가 챗GPT의 출시와 함께 챗GPT강의를 하면서 챗GPT활용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생성형AI커뮤니티 '지피터스' 운영진이라고 합니다. <챗GPT사용설명서>,<오스트랄로GPT쿠스>등의 저서가 있습니다. 



저도 저자처럼 챗GPT를 'G'라고 하겠습니다.  GPT-4o가 나오기전에는 무료와 유료구분이 확실했습니다. 이번에는 사용량으로 구분한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20달러를 결제하고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들어온 GPTs와 GPT스토어를 사용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만들수있고 좀더 챗GPT의 기능을 좀더 최적화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채팅을 공유할 수있게 링크를 생성할 수있게 했습니다.  G의 핵심특징은 재생성(다양한 답변을 들을수있습니다),프롬프트편집(기존질문을 수정함으로써 필요없는 부분을 삭제합니다), 대화공유(URL로 생성)등이고 사람들에게 많은 놀라움을 주었던것은 핸드폰으로 대화에서 였을 겁니다. 챗GPT-4보다 정말 많은 발전을 해서 이제 어느정도는 만족할 만한 대화가 가능해졌다는 겁니다. 




늘하는 질문을 모아놓는 커스텀인스트럭션과 활용법 그리고 사실 프롬프트엔지니어링은 G기능의 정수죠.  저자는 검증된 26개 기법을 소개합니다. 사실 프롬프트만 잘 구성해도 좋은 양질의 답변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G는 정보를 학습을 해야  답변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학습된 날짜가 처음에는 2년이었는데 지금은 2023년10월까지 따라붙은 상태이고 그 이후것은 검색을 유도해서 답변을 내도록 프롬프트명령을 해야 합니다. 이미지생성방법과  데이터분석을 하는 방법도 짧게 나마 소개합니다.  그외에 Suno를 이용해서 텍스트로 음악만들기,  k-pop으로 만들어들라고 하면  만족스럽게 음악을 만들어줍니다. pt는 감마를 사용해서 프리젠테이션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GPTs는 미리 업무를 숙지시켜서 필요할때 불러쓸수있게 한겁니다. 공유도 가능하고 권한관리까지 가능한 기능입니다. 자신의 것을 만드는 것은 유료만 가능합니다. ㅠㅠ  신제품개발하기, 마케팅템플릿, HRD템플릿, 글쓰기 템플릿 등을 활용할 수있는 정보를 줍니다. 저자는 G를 누구에게는 베끼는 도구이고 다른 누구에게는 창조하는 도구라하고 합니다. 카피나 창조냐는 독자스스로 결정하는 것이겠죠. 우서너 메일쓸수있게 노력을 해야 할겁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