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
이수진.김선지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전 한국화장품이 중국시장을 점령한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보이지 않는 중국당국의 규제로 수출이 많이 줄었지만 그 당신 태평양화학과 LG생활건강을 위시한 K-뷰티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렇다고 큰업체만 성장한 것이 아니라 중소업체도 K-뷰티의 강소기업으로 성장합니다. 특히 마스크팩에선 중소기업의 약진이 엄청났습니다. K-뷰티 이야기를 다룬 <뷰티 라이프 솔루션을 판다>가 바로 뷰티현장의 최일선에서 성과를 내는 저자의 제조, 유통, 수입, 수출, 스마트스토어, 라이브방송, 교육 등의 사업을 전달합니다. 10년이상 K-뷰티 사업을 하면서 터득한 경륜을 후배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이책의 목적이겠죠.



저자는 이수진 위브씨앤씨 대표시고 위브씨앤씨는 에스테틱 전문 화장품 유통회사입니다. 한국화장품에서 경력을 쌓으신후 뷰티SNS마케팅강사시고 쇼호스트도 하셨고 컨설턴트도 하고 계십니다.라이브커머스채널 비욘도 만들었습니다. <CEO이수진의 뷰티라이프 스타일을 판다>를 출간하셨습니다. 그리고 공저자로 김선지 수진뷰티 이사십니다. 학교의 겸임교수도 하시고 평생교육원강사시기도 합니다. 다양한 기관의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시는 에스테틱전문가십니다.



화장품의 장점은 직접 제조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죠. 한국은 OEM과 ODM업체가 세계적으로 발전한 나라입니다. 특히 ODM업체는 코스메틱과 한국콜마가 유명하지만 중소화장품판매업체가 접근할 수있는 규모는 아니죠. 저자는 50대이고 건강에 대한 염려가 많은 나이때이지만 요즘 핫한 라이브커머스에 도전을 해서 준비한 제품을 모두 판매하는 기염을 토합니다. 뷰티제품은 요즘 라이브쇼핑이 대세라는 거죠. 거기에 필요한 조명, 스마트폰 등의 준비물과 라이브방송의 진행순서까지 설명하고 방송이 끝난후 챙겨야 할 것까지 챙깁니다. 확해보라는 의미겠죠.


SNS는 뷰티산업에 집중해서 관리해야 할 홍보와 판매채널입니다. 이부분에서 뒤진다면 사업을 접을 단계에 까지 갈수가 있습니다. 저자는 여러곳에서 열광적이고 성의있는 강의를 하고 계시고 쇼호스트로는 먹방에도 도전해서 홍게요리까지 판매를 하시고 수입업무도 하고 계십니다. 저자는 이렇게 바쁜데 자녀가 아이돌연습생이 되어서 더 바쁜 일상을 살고 계십니다.


이 책은 뷰티산업에서 저자가 경험한 지식과 경험을 풀어내고 산업마다의 진행과정과 준비물 등을 소개합니다. K-뷰티를 성공하기위해 SNS와 라이브쇼핑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가 있습니다. 50대이지만 쇼호스트가 되어서 판매에 열성을 보이고 일본 북해도에도 윤곽관리를 하는 수진뷰티까지 오픈하십니다. 사업자로서 엄마로서 하나도 놓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저자의 모습속에 열성이 무엇인지 어떤 야망을 가져야 하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