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이면 나도 생성 AI 전문가
장민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야흐로 생성형 AI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저자들은 생성형AI로 인해 전산업에 대혁명이 시작되었다고 선언합니다. 그 시작은 챗GPT가 서비스를 시작한 2022년12월을 깃점으로 봐야겠죠. <일주일이면 나도 생성 AI전문가>는  생성AI의 설명부터 수익화 그리고 미드저니 전문가되기와 비즈니스까지 폭넓게 알려줍니다. 



저자는 4인공저입니다. 장민 뉴프라미스랩 대표입니다. 포스텍에서 학석박사를 하신분입니다. <누구든 시작하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등의 책도 출간하셨습니다. 최유미 디지털융합교육원 지도교수이며 서울대에서 알츠하이머병으로 석사를 받았고 아모레퍼시픽에서 20년간 마케터로 일하셨습니다. <챗GPT나도 해볼까?>의 공저자라고 하십니다. 김도종 위메이드소프트 대표십니다. 기획통이시며 <비트코인의 비법>의 저자십니다. 민진홍 숙대와 성대 강사시고 마케터로 근무하셨습니다. <유튜브 마케팅 혁명>이라는 책을 공저하셨고 이러한 책이 10여권이라고 합니다.  




생성형AI는 구글이 개발한 트랜스포머에 기반합니다.  2018년 GPT가 나오고 2021년 달리가 나왔고 바로 이어서 이 책의 핵심 미드저니가 출시됩니다. (지금은 유료화되었죠 ㅠㅠ)  지금 AI가 생성할것인지 분석할 것인지로 나눠집니다. 두가지는 반대죠. 생성형AI는 모델에서 데이터를 꺼내는 것이고 분석형 AI는 데이터에서 모델을 뽑는겁니다.  여기서는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작업이 주이기에 생성형AI를 배웁니다. 즉 덱스트로 프롬프트를 채우면 이미지가 나오는 방식입니다. 미드저니와 달리를 불러다 쓸수있게 한 제품은 파운데이션모델이라고 합니다. 미드저니로 비즈니스를 하려면 파운데이션모델로 불러와야 합니다. 




요즘 이미지 생성AI들이 유료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발은 무료로 하고 가장 좋은 이미지를 만들때 유료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마지막은 미드저니입니다. 미드저니도 완벽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정말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무료의 팁은 뤼튼이라는 사이트를 사용하면  달리를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죠.  AI전문 유튜버를 보면서 새로운 정보를 계속 얻는 것이 중요하겠죠.  프롬프트에 얼마나 섬세하게 텍스트를 넣느냐가 관건이기에 계속 텍스트를 넣으면서 어떻게 원하는 그림을 만들까를 생각해야 합니다. 




생성형 AI사용하면 재미가 있죠 글만쓰면 글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그런데 그것뿐이라면 참 재밉네하고 끝날겁니다만 이것이 수익화가 된다면 재미는 백배의 즐거움으로 되겠죠. 방법은 온라인 아트판매, 온라인 콘텐츠생성, 교육 및 튜토리얼, 마케팅자료 생성 등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기에 관련된 아마존KDP, 레드버블 마플샵 등 다양한 판매툴을 알려줍니다. 



이미지 생성AI의 대표주자 미드저니는 벌써 버젼5까지 나와있습니다. 처음에는 25개까지 무료였는데 지금은 완전 유료화되었죠. 월10달러 ㅠㅠ 여기에는 공개모드와 스텔스모드가 있습니다. 공개모드는 누구나볼수있는 방식이고 스텔스모드를 하면 자신만이 볼수있습니다. 이것을 정확히 명령을 내려야 합니다. 여기에 이미지차원과 크기를 바꾸는 디스코드 명령어를 숙지해야 합니다   텍스트로 넣어줄수있는 요소는 주제, 매체, 환경, 조명, 색상, 분위기, 구도까지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글로 그림을 그리는 시대가 열린거죠. 다만 아직은 한글로 명령을 할수없기에 영어로 변환해서 프롬프트에 복북하면 됩니다.  마지막은 실제 따라해볼수있는 미드저니를 이용한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합니다. 미드저니는 계속 발전할 겁니다. 이 기능을 못따라잡는다면 경쟁사보다 뒤쳐질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는 누가 뒤쳐지지 않느냐의 경쟁으로 봐야 합니다. 공부합시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