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중학생일때 영어성적이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유는 선행학습을 하지 못해서라고 합니다.  그후 영어공부법을 차근차근 알게 되고 지금은 영어강의와 영어책을 수십권내신 분이 되었습니다. <중학영어독해비급>은  자신이 영어때문에 받았던 고통을  중학생들이 느끼지 않도록 하는 마법의 약이 아닐까요. 선행학습이 중요하기에  중학교 영어교재 13권의 핵심문제중 283문장을 문법별로 담았다고 합니다.  이 책만 공부해도 선행학습효과가 있는거죠.  고전만화도  삽입해서 관심을 높였습니다. 하루 9문장 한달이면 충분히 완성할 수있기에 부담없이 공부할 수있습니다. 




저자는 마이크황 마이클리시대표입니다.  더피뮤직대표, 경기대 영어영문전공, 전자디지털음악전공을 하셨습니다. 40여권의 영어책을 출간하셨고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영어학습을 위해 노력하고 계십니다. 



이 책은 독해를 위한 문법책입니다. 직독직해를 할때  어떻게 편하고 빠르게 읽으면서 이해를 할까가 가장 중요한 핵심이겠죠.  핵심부분은 글자칼러를 달리해서 신경쓰면서 보도록했고  기본문법, 단어, 연습문제, 실전문제(해석문제) 등 문제의 수준을 올리면서 직독직해방법을 소개합니다. I am a student를 해석할때는 '나는 상태이다, 학생인'식으로 읽으면서 해석하라고 합니다. 명사뒤에 '인'을 붙이는 것이 핵심이죠. 부사에서도 다양한 뜻이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도 있지만 just는 단지, well은 '잘'이라는 뜻으로 속도을 높이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영어를 이해할때 속도가 매우 중요하죠. 영어로 묻는다면 생각할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 감각적으로 듣고 대답을 해야 합니다.  수준이 높아지면 영어로 생각하고 영어로 대답을 하겠지만 수준이 낮을 때는 영어로 듣고 한글로 번역하고 다시 영어로 영작을 해야 하는 고충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저자가 사용하는 관용구처럼 외우는 것이 매우 현명해 보입니다. You look sad는 '당신이 보인다. 슬프게'식으로 ~하게를 쓰도록 합니다.  이외에도 5형식동사, 분사구문, 가정법, 접속사 등 일반 문법책에서 보는 형식을 좀더 중학생이 독해에 이용하기 쉽게 기법을 알려줍니다. 



저자는 앞쪽에 이책에서  6회 이상 수록한 단어 108개를 모았습니다.  그 만큼 중요하고 꼭 알아야 한다는 의미겠죠. 이 단어들은 발음과 독해에 편한 번역까지 설명합니다. 영어는 쉬운 수준으로 자신감을 쌓고 점점더 어려운 책으로 간다면 저자처럼 그리고 저처럼 영어때문에 고생하는 학생은 사라지겠죠.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