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공부법 MBTI + 수준별 영어책 추천 - 아무리 해도 영어가 안되는 당신을 위한 맞춤 솔루션! ㅣ 배송비 절약 문고 9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영어는 누구나 잘하고 싶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무작정 책을 사거나 학원을 끊어서 다니죠. 하지만 대부분 중도에 포기하고 그냥 자신의 능력부족을 한탄하면서 삽니다. <영어 공부법 MBTI+수준별 영어책 추천>은 우리가 영어를 못하는 이유를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자신이 깨닮은 방법을 독자들에게 알려주고 자신의 많은 영어교육서적을 독자들의 수준과 상황에 따라 매칭을 해서 영어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서 자신이 원하는 영어를 습득하여 편안하게 사용하도록 안내해주는 인디케이터를 해줍니다.
저자 황의석(마이크 황)대표는 강사이자, 작가이고 출판사대표십니다. 이미 50여권의 책을 출간하신 분이십니다. 북디자인을 직접하시기에 출판사까지 차렸다고 합니다. 영어쪽으로 인생경로를 바꾼 이야기도 재미있습니다. 대학때 영어에 재미를 붙여서 2년정도 영어전공을 해보겠다고 부모님께 말씀드리니 직접벌어서 대학을 다니라고 하셔서 학원강의를 시작한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영어책을 사면 끝까지 읽은 책이 드물죠. ㅠㅠ 저자는 그 이유를 '설명이 어렵고 재미가 없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다 읽었더래도 실력이 잘 늘지 않는 이유는 수준이 높은 책을 해서라고 합니다. 그리고 상황별 영어회화책은 보지말라고 하는데 그렇게 상황이 되는 경우가 없어서 라고 하네요. 상황별영어회화중에 여행편은 상황이 잘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영어를 잘하게 될까요. 그것은 '반복'이라고 합니다. 물론 반복에도 기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자가 영어를 자유자재로 쓸 수있었던 시기는 '문법패턴'을 익힌 후라고 합니다. 저자의 책중에 <8문장으로 끝내는 유럽여행 영어회화>그 문장패턴이라고 합니다.
MBTI를 통해 저자의 책과 독자의 수준에 맞는 책을 매칭해줍니다. 여기서 MBIT는 우리가 아는 성격검사는 아니고 Miklish Books Type Indicator의 약자입니다. 저자의 책을 독자타입별로 안내해주는 겁니다.
여러번 말씀을 드렸지만 저자는 40여권이상의 영어책을 썼습니다. 이렇게 많다보니 어떤 독자가 어떤 수준의 책을 선택해서 읽어야 하는지 혼란스러울 수있습니다. 이책을 통해 저자의 능력을 집중한 책을 제대로 활용할 겁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