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배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 스마트스토어, 쿠팡, 인스타마켓, 쇼핑몰 랜딩페이지의 정석
조해윤.임헌수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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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운영은 참 쉽다생각하죠.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고 이미 포화상태라는 소리도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쇼핑몰만큼 가까이 있는 것도 없죠. 물론 쉽다고는 하지만 IT에 친근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고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물건을 올렸는데 매출이 안나와서 금새 접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매출 10배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은 바로 이 지점의 운영자들의 고심을 해결해주는 해결책일겁니다.

저자는 2분이십니다. 조해윤 캡컷마스트스쿨 메인강사이시고 고려대를 나오시고 신한은행도 다니시고 현재는 상세페이지제작과 특강, 컨설팅을 하시는 분입니다. 그리고 임헌수 거상스쿨대표는 '쇼핑몰로 10억벌기'네이버카페를 운영하시네요. 저도 가입을 해야겠습니다. 저서는 <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등 SNS마케팅관련 책을 많이 저술하신 디지털 마케팅전문가십니다.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는데는 여러가지 중요사항이 있을 겁니다. 제목을 어떻게 달아야 하는지 썸네일도 중요하죠. 그리고 광고를 어떤 식으로 진행할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유입율이라고 하죠. 광고를 하던 입소문이 나던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보려고 들어오는 것이 첫번째 문제는 그것으로 끝이 아니라는 거죠. 그래서 저자는 상위노출은 시작에 불과한 이유를 설명하죠. 왜냐하면 구매를 실제해야 합니다.이를 구매전환율이라고 합니다. 이때 매우 중요해지는 것이 상세페이지이고 저자들은 이부분을 집중적으로 설명을 합니다. 이쁜 사진 몇장 깔고 상품속성이나 나열한다고 물건이 팔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최소한 잘팔리는 물건조차 덜 팔린다는 거죠. 신뢰도도 떨어지고요.

판매자는 네이버 상위노출하는 방법도 배우고 네이버 매커니즘도 익힐 수있도록 방법을 저자들은 알려줍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상세페이지로 들어오면 무조건 오래머물게 해야 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획을 먼저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내용에 풍부한사진도 넣고 움짤도 섞어서 실제 물건을 보는 느낌도 주고 동영상, 스토리, 청각적 요소까지 고려해서 제품에 관해 믿음이 가도록 해서 직접 물건을 보는 오프라인매장뺌을 칠정도로 수준을 높여야 합니다.

이제 이런 상세페이지를 만들기위해서 상세페이지에 들어가는 요소들과 내 제품이 누구를 타켓으로 한지를 알도록 마케팅을 설명합니다. 많은 판매자들이 사실 제조사에서 주는 카다로그나 잘파는 판매자의 상세페이지를 벤치마킹하는 것이 일번이긴하죠. 리뷰도 분석하고 특장점, 주제도 분석을 해야 키워드를 뽑을 수가 있죠. 구체적인 키워드 선정은 광고비를 줄이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고객에게 우리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돈이 절약되고 시간이 절약되고 문제를 해결하고 품격도 올라감을 알려야 합니다. 고객에게 무엇이 유혹적 요인이 될까요. 그것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일반 판매자는 잘사용하지 못하는 쿠폰문제, 옵션문제도 다뤄줍니다. 온라인쇼핑몰은 아는만큼 매출이 올라가는 걸겁니다.

요소 분석이 끝났으면 실제 만들어야죠. 이를 패션, 화장품, 식품, 캠핑 등 카테고리별로도 예시를 들어줍니다. 무엇이 중요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까지 독자를 고려합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고퀄사진찍는 법이나 망고보드를 사용하는 법, 망고보드를 사용하면 쉽게 이쁜 상세페이지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미리캔버스도 이와 비슷한 역할이죠. 실제 판매자도 사실 귀찮이즘으로 놓치는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실제 판매의지가 있거나 판매를 하고 있는데 매출이 안나와서 고심인 상황이던지 더 매출을 올리고 싶을 때도 이 책은 매우 도움이 될듯합니다. 사실 매출 몇억을 올리는 판매자도 매너리즘에 빠져서 새로운 기술을 안익히는 경우가 많거든요.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을 받아서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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