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책 쓰기로 돈 버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
김태광(김도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책쓰기로 돈버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책제목이 매우 매혹적입니다. 책쓰기로 돈을 번다. 물론 돈이 벌리죠. 책을 판매해서 받는 인세, 아니면 책저자 자격으로 들어오는 강연요청 등의 부가수입도 있습니다. 하지만 책을 내는 것자체가 매우 부담이 크죠. 저자도 출판사로부터 500번의 거절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후 저자는 300여권의 책을 출간했고 12년동안 1100명에게 몇달안에 저자가 되게 하여 퍼스널브랜딩으로 성공하는 길을 안내했다고 합니다. 책을 쓰는 주제고르는 법, 책쓰는 6단게, 출판계약, 그리고 책저자가 되서 성공하는 사람들 이야기까지 꼼꼼하게 채저자가 되라고 유혹합니다.


저자는 천재작가 김태광(김도사)라고 합니다. 77년생으로 한책협대표시고 ABC엔터도 운영하십니다. 자산이 집이 40채, 200억대의 부자라고 합니다. 이에 다다르기위해 35세까지 100권을 출간했고 창조주로부터 깨달음을 얻어 책을 쓰는 법을 일반인에게 가르치기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책쓰기코치로 1500권의 책을 기획하고 300여권의 책을 출간했다고 합니다. 인터넷서점에서 검색을 해보면 아이들 동화부터 경제서, 자기개발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간한 근거를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도 4개를 운영하시는데 <한국책쓰기 강사양성협회>,<미라클사이언스>등입니다. 출간저서로는 <10대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마흔, 당신의 책을 써라>등이 대표작이십니다.


저자는 퍼스널브랜딩을 강조합니다. 퍼스널브랜딩을 하는 방법은 책쓰기입니다. 직장도 40세가 넘어가면 불안해지죠. 언제 짤릴지 모릅니다. 항상 제2의 인생을 준비해야 하고 그 방법으로 가장좋은 것이 저자가 되는 것이라는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죠. 책은 성공한 사람들이 쓰는거야. 저자는 반대로 이야기합니다. 책을 써야 성공한다고요. 무조건 먼저 저자가 되라는 겁니다. 그러면 평범한 사람보다 10배빨리 부자가 된다는 겁니다. 그 실제사례로 저자가 강의하는 한책협에서 책쓰고 돈을 많이 번 여러 사례를 소개해줍니다. 그들은 저자가 되었고 그들의 이름이 브랜딩이 되었다는 겁니다. 애이.. 책을 쓰는 것이 쉽냐고 반문하는 사람이 많겠죠. 저자는 카카오톡 메시지쓰는 실력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책이 가지는 구성요소를 채우고 계속 수정을 해서 품질을 높이도록 저자가 가르칩니다. 이렇게 저자가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이유는 완벽한 문장력보다 시장성, 주제, 콘셉트, 콘텐츠가 더 중요하다는 겁니다. 우리가 가지는 책쓰기의 고정관념이 있습니다. 용기와 자신감으로 그걸 깨야 합니다.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 학벌보다 퍼스널브랜드가 더 중요하다는 걸요.


주제를 무엇으로 정할까로 은행원, 재무설계컨설턴트 건축가 등 다양한 직업군이 가질 수있는 출간주제를 정리하고 참고도서도 소개합니다. 여기에 정리된 직업군은 예죠. 자신이 하고 싶거나 동경하던 일에서 책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로 목차를 정하고 소재목뽑는 책쓰기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저자가 책쓰기에 그토록 쉽고 자신감있어야 하는 이유는 '기획'을 강조하기 위해서입니다. 문장력보다 더 중요한것이 '기획'입니다. 출판사들은 원고가 접수되면 저자프로필, 콘셉트, 출간방향, 시장성, 원고의 가능성으로 출간을 판단합니다. 원하는 콘셉트가 잡히면 20권정도의 관련 서적을 구입하라고 합니다. 다 읽을 필요도 없습니다. 그 책마다 장점과 단점을 철저히 기록하라고 합니다. 그러면 책을 써야죠. 글이 지루하지 않게 사례도 모으고, 서론은 가볍게, 본론은 꼭지마다 사례를 모으고 그 사례와 사례사이에 '접속문단'에 저자의 생각을 쓰고 결론은 간결하게, 전체내용을 알수있도록 쓰라고 합니다.


내 이름으로 된 책을 낸다는것, '자기혁명'이라고 표현합니다. 내 책이 나오면 잠이 올까요. 아니면 아쉬움을 표할까요. 책을 내고 코칭, 상담, 강연, 컨설팅, 1인창업 등의 시스템을 만들라고 합니다. 물론 책을 내기위해서는 몇달동안 미친듯이 몰두해야 할겁니다 더군다나 자비출판이 아니라 꼭 기획출판이나 상업출판을 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물론 저자가 이야기한 내용을 실천하는 것, 매우 중요한 부자가 되는 길이란 생각은 들지만 많은 노력이 당연히 들어야 할겁니다. 하지만 해볼 만한 가치는 분명 있어 보입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