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 - 성과를 내는 1페이지의 마법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설미리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SNS가 일반화된 후 카드뉴스라는 것이 중요한 자리를 잡았습니다. SNS에도 사용되고 블로그에도 사용되고 온라인서점의 책소개에도 카드뉴스는 흔하게 사용됩니다. 이 카드뉴스를 사용해서 퍼스널브랜딩을 하는 방법을 <3초의 비밀! 카드뉴스마케팅>에서 알려줍니다. 그러니까 퍼스널브랜드과 카드뉴스를 융합해서 효율적인 마케팅방법을 소개하는 겁니다. 현대사회는 마케팅사회이고 마케팅은 바로 브랜딩과 함께 합니다. 자본도 없고 노동력도 부족한 일인기업이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자신을 홍보할 수있는 방법을 카드뉴스를 통해 전합니다.
저자는 설미리 브랜딩 전문 카드뉴스마케터십니다. 에스엠마케팅대표시고 벌써 9년차 온라인 마케팅업계에서 일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카페 모두 가지고 계십니다. 유튜브는 설대표의 마케팅 수다이고 현재는 9개의 동영상을 업로드해두셨습니다. 유튜브 부제가 '나'를 돈으로 연갈하는 방법이라는 문구가 마음에 듭니다.
9년차 온라인마케터인 저자는 온라인상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은 고객의 '시선'과 '집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신뢰만 쌓을 수있다면 카드뉴스한 장으로도 충분한 신뢰를 고객에게서 받을 수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신뢰만 얻게 된다면 부는 따라오는 걸겁니다. 이들에게 전할 카드뉴스는 한카드에 하나의 메시지를 전하고 간단명료하게 설명해야고객들도 부담이 적어집니다. 문제는 카드를 한장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장을 사용하죠. 그러기위해서는 드뉴스도 기승전결을 맞춰야 합니다. 이 방식은 문제를 제시하고 공감하게 하고 나에게서 문제를 해결하게 또는 물건과 서비스를 사게끔해야 합니다.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책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2장입니다. 이 부분에 카드뉴스의 핵심이 다 모여있습니다. 모두 15가지중에 몇가지만 추려보면, 카드뉴스의 첫장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첫인상이 중요하죠. 그중에서도 첫문장에 심여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어줍잖게 설득하려 들지 말고, 뉴스뉴스를 통해 상상하게 하라고 합니다. 무형의 제품을 팔더라도 유형인것처럼 포장하라는 것도 참 좋지만 표현이 문제기는 합니다. 카드뉴스를 만들때는 시장조사를 꼭하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차별화 궁금증 등을 불러일으킵니다. 광고메일, 전화번호는 꼭 넣으라고 합니다. 이는 카드뉴스가 아니라 다른 블로그를 쓸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으로 수익화를 하려면 태도가 중요합니다. 상대방을 잘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돈을 앞세우지 말라고 합니다. 너무 속물같아서 일까요. 자신의 퍼스널브랜드를 잘 찾지 못하면 카드뉴스로 자신의 일과를 기록해서 sns에 올리라고 합니다. 이런방식은 일상을 콘텐츠로 만들어지게 합니다. 그럼 좀더 구체적으로 자신의 색깔을 들어내는 방법으로 아이템설정, 양으로 승부, 자신만의 색깔입히기 순으로 퍼스널브랜딩을 찾아갑니다. 사실 카드뉴스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책은 많이 나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로 쉽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고객을 소구하고 퍼스널브랜딩과 연결해서 수익화할까에 관한 출판은 보지 못한 것같습니다. 그렇다고 만드는 법을 완전히 빼버린건 아닙니다. 맨마지막장에 카드뉴스만드는 실전을 넣어서 전략형 카드뉴스를 만드는 노하우도 짧지만 전수를 합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